영화 '기생충' 기자간담회 단체 사진(상단 좌측부터 양진모 편집감독, 송강호, 봉준호 감독,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 하단 좌측부터 이선균, 장혜진, 박소담,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 조여정, 이정은, 박명훈) 2020.02.1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영화 '기생충' 기자간담회가 19일 오전 서울 소공로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 전원이 단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4개 부문 수상 외에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 등을 수상하였다. 이를 기념하여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봉준호 감독과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감독, 배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 등이 참석했다.

 

2019년에 개봉한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장편 영화인 '기생충'은 상류층과 하류층  극과 극의 삶을 사는 두 가족을 중심으로 빈부격차와 양극화로 인한 계급·계층 간 단절을 다뤄낸 영화로 오는 26일 '기생충' 흑백판이 개봉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