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불우한 연주인을 돕기 위한 추억의 ‘그룹사운드 르네상스(RENAISSANCE) 콘서트’가 31일 저녁 서울 종로 모두의 극장에서 밴드 조커스, 쇼밴드 25시, 딕훼밀리, 와일드캣츠 임종임, 립스틱 짙게바르고 임주리, 애원 황규현, 광화문 이야기 홍서영이 출연한 가운데 1970년대 최고의 전설들이 오라리오 김훈의 사회로 개최되었다.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밴드 조커스

이날 행사에는 총 기획을 맡은 조갑출 원장과 출연진을 비롯한 세계한인재단 박상원 총재와 최영도 부회장, 스티브김 총감독과 세계한인재단 임원진들, 전우와 함께 김홍준 단장, 초대 귀빈들과 중국 우한 바이러스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람객들로 붐볐으며 이날 영상촬영은 아트코리아방송이 맡았다.

세계한인재단 박상원 총재와 임원진과 행사 관계자들

조커스는 보컬 강선우, 베이스 이수용, 피아노 김용년, 드럼 조갑출(기획 총감독) 등으로 구성되어 국내 유일 라틴 음악을 추구하는 조커스는 곡 '이별의 순간' '경부고속도로' '베사메무쵸' 등을 발매하며 70년대 큰 사랑을 받았다.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최영도 부회장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오라리오 김훈 사회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쇼밴드 25시

쇼밴드 25시는 1971년 결성돼 수많은 뮤지션을 배출했으며 특히 조용필의 곡 '돌아와요 부산항'을 탄생시킨 팀으로 관중들의 환영을 받았다. 국내 그룹사운드 중 히트곡이 가장 많은 딕훼밀리는 곡 '나는 못난이' '작별' '또 만나요' 등으로 유명하며 최근 발표한 곡 '헬로 굿바이'로 관중들과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광화문 이야기 홍서영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애원 황규현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

'와일드 캣츠'의 임종임, '립스틱 짙게 바르고'의 임주리, '애원'의 황규현, '광화문 이야기'의 홍서영이 출연해 화려한 라인업과 함께 추억으로 귀환하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와일드캣츠 임종림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립스틱 짙게바르고 임주리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딕훼밀리 조태복 단장

출연자들의 120분간의 폭발적인 무대을 선물 받은 관객들은 오랜만에 옛 시절을 추억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딕훼밀리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세계한인재단 스티브김 총감독

이번 콘서트의 기획을 맡은 조갑출 대표는 "디지털 기계화된 음악으로 소외된 연주인을 위로하고 원로 선배님께 희망을 드리는 데 목적이 있다"고 전했다.

‘그룹사운드 르네상스 콘서트’ 개최-밴드 조커스 조갑출 원장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