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16일~18일까지 코엑스 개최
-VR, AI, 코딩, 로봇,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미래시대 교육 엿볼 수 있다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교육 최신 정보, 트렌드 분석을 통해 한국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0)’가 내년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A,B,D홀에서 개최된다. 

 

17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대한민국 최대의 교육전문 종합 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교육이 미래다(The Future is Education)’를 주제로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에듀테크(EdTech) 및 교육콘텐츠, 최신 교육환경 및 시설과 조기/초등, 어학, 평생 및 직업교육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분야별 우수 기업과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EDUCATION KOREA 2020)’

특히 교육계 글로벌 리더들이 미래 교육에 대한 준비와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EDUCON 2020(제3회 국제 교육 컨퍼런스)가 16, 17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VR, AI, 코딩, 로봇,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미래시대 교육에 대해 글로벌 교육리더들이 모이는 소통의 장이 될 국제 교육 컨퍼런스 ‘EDUCON 2020'은 에듀테크와, VR 등 4차산업 기술들을 활용한 교육혁명을 시작으로 창의・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법 등 미래 교육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진다. 

 

16일 DAY1 플레너리 세션은 ‘에듀테크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을 만나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에듀테크 덴마크협회 회장 ‘Mikkel Frich’, 구글 ‘Colin Marson' 연사의 글로벌 에듀테크 트렌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연사들이 참여해 에듀테크를 통한 교육의 방향, 기술혁신을 통한 교육모델의 변화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17일 DAY2 글로벌 이노베이션 세션은 ‘글로벌 에듀테크 동향과 기업의 성공 노하우를 나누다.’의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Aidan McCarthy', 미국 FIRST재단 인터내셔널 총 책임자의 미래교육의 방향 제시를 시작으로 프랑스의 에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분석, 교육 선진국 덴마크와 핀란드의 교육기업 성공 노하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EDUCON 2020 (제3회 국제 교육 컨퍼런스)는 온라인 등록 사이트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교직원 및 학생은 할인이 적용되며, 양일 세션 모두 참석할 경우 등록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컨퍼런스 등록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온오프믹스 온라인 등록 사이트를 통해 1월 14일까지 신청가능하다.

 

한편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교육산업 관계자 및 교사, 교직원, 학부모가 한자리에 모이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플랫폼으로서 미래교육의 트렌드와 교육혁신을 위한 관련 기술과 제품들을 미리 만날 수 있는 교육 분야 최대의 네트워킹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 분야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사무국에 문의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전시회 관람을 희망하는 참관객은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정보는 ‘제17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