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수빈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26일 빌보드는 K-POP 10년을 기념하기 위해 10년간 최고의 케이팝 노래 100곡 ‘The 100 Greatest K-Pop Songs of the 2010s’를 발표했다. 

 

빌보드가 선정한 케이팝 100곡을 살펴보면 마니아층이 강한 인디 장르부터 모든 국경을 넘어 피할 수 없는 히트곡에 이르기까지 지난 10년간 케이팝이 해외에 알려지도록 공헌한 곡들이 포함되었다. 

 

빌보드가 79위로 선정한 달수빈의 ‘동그라미의 꿈’ 또한 상처 받기에 좋은 둥근 성격의 모습에서 뾰족한 별의 모양이 되어 상대의 마음을 찌르고 싶은 감정을 가사로 잘 표현한 곡이다.

 

달수빈

달수빈의 ‘동그라미의 꿈’은 2017년 빌보드 에디터가 뽑은 베스트 케이팝 20에 소개되었던 곡이며, 빌보드는 "달수빈이 아이돌 세계에서 잘 자리 잡은 솔로 아티스트라며 로제가 본인만의 예술성 있는 소리를 가졌듯 달수빈 역시 본인만의 보컬 색깔이 있는 아티스트다."라고 소개하였다.

 

그녀가 표현한 ‘동그라미’의 발상은 머릿속으로 동그라미가 굴러가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공감대를 형성하며, 미국의 대표적인 인디 팝 아티스트 할시(Halsey)의 대표 히트곡 ‘Colors’와 비교되었다. 인디 팝 아티스트 할시(Halsey)의 ‘Colors’는 한 사람에게서 느낀 감정이 밝은 색에서 흐릿해져 결국 사라지는 감정을 가사로 잘 담은 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달수빈은 "빌보드에서 발표한 10년간 최고의 케이팝 노래 100곡 중 79번째 베스트 케이팝 송으로 소개되어 너무 영광이다."는 소감을 말했다.

 

달수빈

또한 이번 빌보드가 발표한 최고 케이팝 100곡에서는 달수빈이 활동한 걸그룹 달샤벳의 ‘너 같은’ (Someone like U)이 41위를 차지하며 달샤벳이 케이팝에 공헌한 바를 보여주었다. 

 

빌보드는 "달샤벳은 음악성에 비해 저평가된 걸그룹이며, ‘너 같은’ (Someone like U)은 신디 팝스러운 곡으로 복고풍 콘셉트와 함께 펑키한 악기와 신나는 보컬 음색이 한층 흥을 더 돋우는 곡이다."고 설명하였다. 

 

한편 달수빈은 "2020년 상반기 신곡 발표를 계획하고 있으며 2019년 한 해 솔로 및 밴드 활동에 많은 사랑의 표현을 해준 팬덤에 감사하다. 그리고 연기, 모델, 가수로써의 활동을 열심히 하며 팬들의 응원해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 라며 "계속 지켜봐 주시고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달수빈 컴퍼니 

키워드

#달수빈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