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화 회장, “선후배 음악인들의 소중한 만남에 보람 느껴”

[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우리나라 음악사를 새로 쓴 70년대 그룹사운드 모임 예우회(회장 장미화)1119() 오후 7시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2019 오늘. 전설을 만나다 Meet Today’s Legend” 공연을 성황리에 진행하였다.

“오늘, 전설을 만나다 2019” 출연진들이 공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민섭 초대문체부장관(왼쪽부터)이 김두형 세계한인재단 오사카회장, 최서윤 세계한인재단 이사

그룹 출신의 가수 장미화가 영화배우 김송아와 함께 진행한 사회는 공중파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와 연륜 속에 묻어 나는 멘트는 많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다.

예우회 장미화 회장이 사회를 진행하고 있다.
보컬 김혜정이 리드하는 ‘검은 나비’가 영국 록 밴드 퀸(Queen)의 힛송 ‘We Will Rock You’를 열창하고 있다.

특히 히식스 출신의 고 최헌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와 최헌의 최대 히트곡 가을비 우산속에를 부를 때 눈시울이 붉어졌다.

황규현이 '애원'을 열창하고 있다.
조갑출과 이수영·강선우·김용연 등 4인조 그룹 ‘조커스’가 경쾌한 연주가 곁들인 '베사메무초'를 부르고 있다.

오프닝 첫무대의 막을 연 검은나비와 김혜정이 불러 주었던 퀸메들리 Bohemian Rhapsody. We Will Rock You. Another One Bites The Dust. We Are The Champion.과 히식스 출신 고최헌의 히트곡 불후의 명곡 당신은몰라 JTBC 금토드라마 밥잘사주는 예쁜 누아 ost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노래 Tammy Wynette - Stand By Your Man (태미 와이넷-그의 곁에 있어주세요) “8군 무대의 오디션곡이 였다고 한다.

리더 조용남이 이끄는 그룹 사운드 히식스(HE6)가 1970년의 힛송 ‘물새의 노래’를 부르고 있다.
쟈니 리가 자신의 힛송 '뜨거운 안녕'을 1절을 부른 후 관객의 호응에 두 손을 들어 답례하고 있다.

고등학교 때부터 미8군 무대에 섰다는 황규현의 애절한 가사의 놀래 애원”. 우연의 일치인지 스탠이 들어간 노래를 불렀다. Stand By Me(내곁에머물러주세요) Ben E King 혼자보다는 함께가 좋기 때문인 것 같다.

▲‘예우회’ 장미화 회장이 ‘가을비 우산 속’을 열창하고 있다.
김훈이 자신의 힛송 ‘오라리오’를 부르고 있다.

라틴음악의 정수를 노래한 조커스(조갑출.이수영.강선우.김용년) 베사메무초(Besame Mucho).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 Quizas Quizas Quizas(키사스 키사스 키사스) Quien Sera(켄사라) 82세 청춘 노익장 쟈리니의 불명의 명곡 뜨거운 안녕, 톰존슨의 난 빈털털이(I Who Have Nothing)로 관중들을 열광 속으로 빠져들게 했다.

조태복 리더가 이끄는 6인조 그룹 사운드 '딕 훼밀리'가 최근 힛송 '헬로 굿바이'를 열창하고 있다.
언제나 '발랄한 청춘'으로 통하는 옥희가 최신 힛송 '인생열차'를 열창하고 있다

갑자기 무대를 70년대 고고장으로 만들어 버린 히식스가 노래한 John Mellencamp - Hurts So Good. 초원시리즈와 함께 히식스하면 떠오르는 대표곡 물새의노래. 예우회 부회장 가수옥희의 남편이자 전 세계 챔피언 홍수환을 위해 부른 사이먼앤가펑클의 가난한 복서의 이야기 복서(Boxer), 히식스 최헌의 친구였던 장미화가 먼저 간 최헌을 위해 가을비 우산 속에를 부르면서 눈시울을 붉혔다.

윤항기가 레이 찰스(Ray Charles)의 1958년 힛송 ‘I Can't Stop Loving You’를 부르고 있다.
윤항기가 출연진 전원과 함께 공연을 갈무리하는 ‘나는 행복합니다’를 조갑출, 김훈과 함께 부르고 있다.

오라고 하세요의 줄인 말 오라리오의 주인공 김훈의 최대 히트곡 오라리오와 영화 대부의 주제가 Speak Softly Love는 많은 관중들의 환호를 받았다.

그룹 '검은 나비'의 보컬 김혜정(왼쪽부터)가 가수 윤항기, 최영도 세계한인재단 위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위 사진) 힛송 '오라리오' 가수 김훈(왼쪽부터)과 김류경, 최영도 세계한인재단 위원.

딕훼밀리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노래 불후의 명곡 나는 못난이, 리드싱어 조태복의 굵은 목소리에 잘 어울리는 모래시계 OST 백야, 7080시대 고고장의 CCR MEDLEY. 유일한 추가열 작사. 작곡 앵콜 곡 헬로우 굿바이를 부를 때 마음으로 와닿는 가사 덕분에 모든 관중이 함께 호응하였다.

딕훼밀리의 연주로 옥희가 도나섬머의 쉬웤스하드포더머니 (She works Hard for the Money 그녀는 돈을 벌기 위해 열심히 일 한다)를 현란한 안무로 노래하여 젊은 시절은 그리워하게 하며 최근의 신곡 인생 열차가 대박 나기를 기원하며 노래했다.

스티브 김(김학우) 감독(왼쪽부터)이 조갑출 원장, 이민섭 초대문체부장관, 조태복 딕훼밀리 리더, 세계한인재단 최영도 위원 및 배경환 세계한인재단 대회협력위원장이자 일본 회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위 사진) 가수 자니 리(오른쪽부터)가 가수 황규현, 스티브 김(김학우) 감독과 함께 앉아 있다.

지금은 노래하는 목사로 변신한 윤향기의 장밋빛 스카프와 키브라더스 시절 많이 불렀던 아이캔 스탑 러빙유(I Can’t Stop Loving You)를 열창하였다. 전 세계사람들이 제일 부르고 싶은 노래 나는 행복합니다를 모든 출연진과 함께 부르며 내년을 기약하면서 아쉬운 2시간의 뜨거운 공연이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