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강남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갤러리 라베리타에서는 2019. 11. 20(수) ~ 2019. 11. 26(화)까지 이경희 展이 열릴 예정이다.

이경희 展

작가는 동물들의 생생한 눈빛과 움직임, 그들이 끝없이 뿜어내는 거짓 없는 생(生)의 역동성, 건강한 삶의 본능을 소중히 여긴다. 작가는 이 세상의 모든 존재들에게 생명이라 부를 만한 무언가가 존재한다고 믿으며 그 생명의 이미지(image)를 담아내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최종적으로 찾아낸 것이 바로 자연의 이미지이다. 이경희는 자연, 특히 태양 아래에서 초원을 달리는 동물들이 그 어떤 존재보다 강한 생명력을 전달하며, 그 무엇보다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굳이 생태주의(生態主義)를 거론하지 않더라도 인공적으로 계획되고 설계된 물질문명이 넘쳐나는 도시 속에서 만나게 되는 자연의 모습은 우리에게 건강한 생명력을 전달하며 치유와 회복의 시공간을 제공한다.

이경희 展

이경희가 그려내는 동물들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얼룩말이다. 작가에게 얼룩말은 좁게는 살아 움직이는 생명체, 넓게는 자연을 대표하는 상징물인 동시에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이 생생하게 살아 있음을 증명하는 존재이다.

이경희 展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보는 관람객이 청정한 자연 속에 놓인 것처럼 편안함과 행복함을 느끼길 바란다. 정원 속 얼룩말이 그렇듯 평온하게 쉬는 시간을 제공받았다고 느끼길 원한다. 사실 우리는 이미 세상을 바라보는 작가의 시선이 늘 따스했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이경희는 언제나 삶의 의미와 행복의 근원을 찾고 느끼며 세계 속 존재들의 밝은 생명력에 주의를 기울여왔다.

이경희 展

인간은 마치 진자 운동을 하듯이 행복과 불행, 권태와 결여 사이를 오간다는 쇼펜하우어(Arthur Schopenhauer)의 말을 언급하지 않더라도 삶이 그리 행복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다. 그렇기에 작가는 더욱 더 자신의 작업이 기분 좋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길 바란다.

이경희 展

심오한 메시지(message)를 전달하거나 세상에 대한 형이상학적인 성찰을 담아내는 것도 미술이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임에는 분명하다. 그러나 작가는 무엇보다 사람들이 자신의 작업에서 행복이라는 감정을 전달받길 바란다. 밝은 생명의 에너지를 얻길 바란다. -8회 개인전 서문중에서

이문정(조형예술학 박사)

이경희 展

이경희는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대학원 한국화과 졸업 후, 다수의 개인전과 20여 회의 단체전에 참가했으며 공모전 7회 입상 경력으로 작가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