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사라(Gallery SARA)에서는 2019. 11. 13 ~ 2019. 11. 19까지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이 열릴 예정이다.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토템 몬스터 시리즈(Totem Monster Series)
이준원

생의 유한함에 대한 인식, 두려움과 용기, 극복과 순응 등이 뒤섞여 섭리라는 이름의 괴물을 탄생시킵니다. 그리고 그 괴물이 가진에너지는 우리에게 되돌아와 다시 임하게 만드는 원시적 에너지를 준다고 생각합니다. 우린 오랜 세월에 걸쳐 그것들을 숭배해왔습니다.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저는 그런 의미에서 괴물들과 그것들의신화적 드라마를 그려냅니다. 그 괴물들의 등에 올라타서 더 큰 섭리와 시선을 마주하며, 대항하고 때론 순응하며 끝내 자유케되는상상을 하며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제 그림에 각인된 에너지는 실존한다고 생각합니다.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삶의 섭리와 뒤엉켜 살아가는 우리들의삶에 저항적 에너지를 주는 토템 몬스터(Totem Monster) 들과 그것들의 신화적 드라마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이준원의 회화 작업은 인체의 도식을 평면 위에 재구성하여 우리 존재의 유한함에 관해 고찰하는 과정이다. - KMCA 현대미술관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작가노트 | 이런 것들을 그려내면 마치 죽음을 극복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오롯이 내 관념과손 끝에서 잉태한 이 존재들이 삶의 불확실성들과 폭력적이리만큼 강경한 섭리들과 내 대신 싸워줄 것만 같다.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이준원은 중앙대학교 미술대학 졸업 후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가했으며, 다수의 수상 경력으로 활동 중이다.

토템 몬스터 - 이준원展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