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의 제프 벤자민 케이팝 칼럼니스트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이 ‘제2회 공공외교 주간’에 스피커로 초대되었다.

 

케이팝과 BTS를 비롯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를 미국에 알린 일등 공신 역할을 한 미국의 빌보드 케이팝 칼럼니스트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이 지난 2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에서 진행된 ‘제2회 공공외교 주간’에 초대돼 ‘팝 음악의 새로운 현상, K-Pop’에 대해 설명회를 가지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한국 국제교류재단(KF)에서 공공 외교에 대해 우리 국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는 취지로 지난 10월 24일 목요일부터 26일 토요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 1관 및 야외광장에서 ‘제2회 공공외교 주간’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빌보드의 제프 벤자민 케이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미국에서의 케이팝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진 부분은 다양한 케이팝이 꾸준히 사랑받으며 좋은 결실이 최근 몇 년간 많이 이뤄진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케이팝은 다양한 장르를 통해 더욱 발전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케이팝 칼럼니스트로서 앞으로 더욱 성장할 케이팝에 대해 좋은 기사를 많이 써서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다."고 전하며, "K-POP예술가들이 전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하기 위해 자신의 인간적 측면을 보여주겠다."는 소신을 밝혔다.

 

한편 제프 벤자민은 한류 잡지인 '빌보드 매거진 코리아'에 합류 커버스토리는 물론 케이팝을 바라보는 해외 칼럼니스트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빌보드코리아

 

키워드
#제프 벤자민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