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대학로 연극 <자메이카헬스클럽>이 단순한 공연장 개념을 넘어 다양한 재미요소를 더하며 데이트 코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연극 '자메이카헬스클럽', 공연장 내 다양한 즐길 거리로 차별화

혜화역 해피씨어터에서 오픈런으로 공연중인 자메이카헬스클럽의 즐길거리에 대한 관객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제작사 ㈜내유외강측은 단순하게 공연만 즐기고 가는 공연장의 개념을 탈피하고자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공연장 로비내에서 즐길 수 있는 카페, 오락시설 등이다. 대부분 규모가 작은 대학로 소극장 특성상 공연장 로비는 대기하는 공간 정도의 개념이 다였다.

반면 자메이카헬스클럽은 공연을 기다리는 동안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전문 카페와 추억의 오락기 등을 설치했다.더불어 포토존, 운동기구 등을 설치해 실제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근에는 카페를 운영하는 만큼 공연장 내에 음료를 반입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을 밝혔다. 뚜껑이 있는 음료에 한해 공연장 내에 반입이 가능하다.

원하는 음료를 마시면서 공연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 11월부터는 VIP회원석을 마련해 보다 특별한 좌석에서 공연장내 카페 음료 이용권과 세라밴드, 건강검진권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좌석을 마련했다.

제작사 ㈜내유외강 관계자는 “공연장에서 공연을 즐기기 전까지 관객들이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고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거리들을 마련했다”며

“실제로 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관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입소문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