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뮤지컬 ‘아이언마스크’가 11월 개막을 앞두고 메인 포스터와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뮤지컬 '아이언마스크' 오는 11월 개막

‘아이언마스크’는 프랑스 왕실에 태어난 쌍둥이, 루이 14세의 이야기를 다룬다. 한 명은 왕이 되고 또 다른 한 명은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야만 했던 운명의 주인공 이야기는 정의를 위해 맞서 싸우는 삼총사의 모험과 함께 전개된다.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몬테크리스토 백작>, <삼총사>의 원작자 알렉상드르 뒤마의 소설으로 1998년 영화로도 대성공을 거뒀던 작품이다.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동유럽 최고의 창작진이 합심해 만든 작품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탐욕적이며 독선적인 프랑스의 왕 ‘루이’와 루이의 쌍둥이 동생이라는 이유로 철가면을 쓴 채 지하 감옥에 갇혀있는 ‘필립’, 루이/필립 역에는 뮤지컬 <삼총사>, <아이언마스크>에서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으로 사랑받은 산들(B1A4), 뮤지컬 <메피스토>에서 떠오르는 신예로 활약을 보인 노태현이 캐스팅되었다. 이어 옴므파탈적인 매력과 탁월한 가창력을 지닌 가수 김동한이 뮤지컬 배우로 변신을 시도하며, 뮤지컬 데뷔 무대로 선다. 이어 루이/필립 역은 추후 추가 캐스팅이 예고되어 있다.

왕실총사 대장으로 정의감 넘치는 캐릭터의 달타냥 역에는 <삼총사>, <잭더리퍼>, <프랑켄슈타인> 등에서 몰입감 넘치는 연기력으로 무대 장인임을 입증한 이건명, <엑스칼리버>, <마리 앙투아네트>, <지킬 앤 하이드>에서 감성 짙은 연기와 카리스마를 뽐낸 김준현이 분한다.

삼총사의 리더이자 아들 라울을 향한 부성애를 보여주는 아토스 역은 <드라큘라>,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무대를 장악해온 신성우, <노트르담 드 파리>, <안나카레니나>, <서편제>에서 매력적인 보이스와 안정감 있는 전달력으로 캐릭터를 구현해온 서범석이 이전 <삼총사>의 아토스 역에 이어 아이언마스크의 아토스 역으로 돌아온다.

삼총사 은퇴 후 세실과 함께 행복한 여생을 보내고 있는 포르토스 역은 뮤지컬 <드라큘라>, <메피스토>, <잭더리퍼>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풍성한 성량으로 무대를 이끈 김법래, <삼총사>, <몬테크리스토>, <용의자 X의 헌신>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감초 역할을 맡아온 장대웅이 캐스팅되었다.

세상이 바뀌길 염원하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아라미스 역은 <팬텀>, <오페라의 유령>, <모차르트>에서 베테랑 연기파 배우로 호평을 얻은 윤영석, <팬텀싱어> 출신의 풍부한 성량의 소유자 박상돈이 발탁되어 눈길을 끈다.


고혹스러운 자태 뒤 슬픔을 안고 있는 앤 역은 뮤지컬 <메피스토>, <잭더리퍼>, <삼총사>에서 안정적인 무대로 감동을 전한 백주연, <젠틀맨스 가이드>, <로빈훗>, <두 도시 이야기>에서 매 공연마다 호평이 쏟아지는 배우로 인기를 얻은 김아선, <지킬 앤 하이드>, <셜록홈즈>, <에드거 앨런 포>에서 강렬한 존재감과 연기력을 선보인 정명은이 지난 시즌에 이어 트리플 캐스팅되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그 누구보다 포르토스를 사랑하는 따뜻한 인품을 지닌 세실 역은 <엘리자벳>, <레미제라블>, <영웅>에서 섬세한 감성으로 디테일한 연기력을 뽐낸 조영경, <광화문연가>, <서편제>, <황태자루돌프>에서 뛰어난 실력으로 열연을 펼쳐온 이은율이 낙점되었다.

라울과 청혼을 약속한 따뜻하고 기품있는 여인 크리스틴 역은 뮤지컬 <모든 순간이 너였다>, <투모로우모닝>에서 팔색조 매력을 갖춘 배우로 변신한 그룹 스피카 출신의 양지원, 제60회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미를 거머쥔 성악과 출신 이영인, 단아한 외모와 실력을 겸비한 리얼걸프로젝트 출신의 이지원이 첫 뮤지컬 데뷔 무대로 선다.

크리스틴만을 사랑하는 로맨티스트 라울 역은 <지하철 1호선>, <모스키토>, <무적의 삼총사>에서 부드러운 면모와 강인함을 보여온 박근식, 방송 <슈퍼밴드>, <혼족어플>에서 타고난 음악 감각과 재능으로 인기를 얻었던 지상, 탄탄한 가창력과 수려한 외모의 소유자 느와르의 이준용이 캐스팅되었다.

11일(금)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한 뮤지컬 <아이언마스크>는 오는 18일(금) 오후 2시 인터파크, yes24, 하나티켓, 티켓링크에서 1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