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아트센터 4층 부산갤러리에서는 2019. 10. 16(수) ~ 2019. 10. 21(월)까지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이 열릴 예정이다.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

요철된 프레임안에 직선을 긋는다. 선의 방향은 예측할 수 없지만 직사각형의 틀은 다양한 크기로 큰 틀 안에서 여러 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그 방향에 따라 사선이 그어지고 그것은 연결되지 않았으나 짧은 선의 반복으로 움직임을 가진 하나의 길로 연결되고자 한다.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

길은 어떤 곳을 향한 위치 이동이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목적이 되기도 한다. 우연히 만들어진 길은 누군가의 오랜 흔적이 쌓인 필연의 결과물이며 그것은 다시 위치이동을 하여 새로운 길을 생성 시키기도 한다.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

언제나 돌이켜 보면 다시 되돌아 가고 싶지 않은 길이라 하더라도 언제나 시작은 그 길의 연장선 속에서 이어져 있었다. 최근의 작품은 단편적인 삶의 길을 직선으로 표현해 수 없는 반복을 통해 삶이라고 하는 하나의 길로 귀결시키는 것을 여러 가지 표현으로 접근하고 있다.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

나는 어디를 가고 있는 것인가?
나는 어디쯤에 머물러 있는 것일까?
나는 길 위에서 무엇을 만났을까?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

틀 안에 넓은 의미를 부여하고 싶은 욕망을 내 속에서 느낄 수 있을 때 변이된 바이러스처럼 나는 정체된 것을 견디지 못한다. 그러한 이유가 직선에서 곡선으로 확장된 길을 향한 여정으로 날 인도하는 것이다.

2019년 10월에

지경희 展 '16회 작은씨앗'전

지경희는 부산대학교 미술교육과 및 동교육대학원 졸업 후 개인전 16회, 국제전 19회, 단체전 195여 회에 참가했으며 현재 부산미술협회, 혁동인, 부경기독작가회, 부산경남공업고등학교, 부산교육문화회관미술영재강사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