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쯔위, 사나_미니 8집 '필 스페셜(Feel Special)' 쇼케이스. 2019.9.23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트와이스 쯔위가 팬덤인 원스에 대한 깊은 애정과 함께 더 많은 소통을 강조했다.

 

트와이스는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미니 8집 '필 스페셜(Feel Special)'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지며 컴백했다. 

 

지난 4월 22일 일곱 번째 미니 앨범인 '팬시 유(FANCY YOU)' 이후 5개월 만의 빠른 컴백이었다. 미니 앨범이라고 하지만 7곡이나 수록되었고, 특히 미니 2집부터 꾸준히 곡 작업을 해오던 트와이스 멤버들의 음악적 성장도 눈에 띄었다. 

 

나연이 '레인보우(RAINBOW)' 작사 크레디트에 단독으로 이름을 올렸고, 지효는 '겟 라우드(GET LOUD)'에 참여했다. 처음으로 작사에 도전한 다현은 '트릭 잇(TRICK IT)'을 통해 특유의 감성을 녹였다. 모모도 '러브 풀리쉬LOVE FOOLISH)'에 손길을 더했다. 

 

이에 쯔위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필 스페셜'을 통해 음악방송이나 음원 순위에도 욕심은 물론 있지만 박진영 PD님이 작사작곡해주신 곡이라 애정과 함께 공감이 가며 원스분들이나 대중분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아직은 트와이스가 개인 활동보다는 9명 완전체 활동을 선호하지만 기회가 된다면 개인 활동에도 나설 것"임을 밝혔다. 

 

한편 트와이스의 미니 8집 '필 스페셜(Feel Special)'의 타이틀 곡은 앨범 명과 같은 '필 스페셜'이며 'JYP' 수장인 박진영 PD가 트와이스 멤버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나눈 뒤 작곡한 곡으로 올해로 데뷔 4년 차가 되는 트와이스가 지금까지 어려웠던 순간들을 이겨내며 든 감정이 이 곡의 영감이 되었다. 역동적인 무드가 느껴지는 마이애미, 하우스 장르에 특별해지는 순간의 벅찬 느낌을 가사로 담았다. 

 

한편 트와이스 미니 8집 '필 스페셜'은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