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현대미술축제, 유니온아트페어가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9일까지 10일간 성수동 에스팩토리 B동에서 선보인다.

유니온아트페어 2019 ‘All about Love’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유니온아트페어는 회화, 조각, 설치, 도예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총 220여명, 12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된다. 더불어 경기지역작가 44명으로 구성된 ‘아트경기X유니온아트페어’를 에스팩토리 A동에서 기획하였다. 같은 장소, 같은 기간에 두 개의 행사가 함께 개최됨으로써, 더욱 다양한 구성과 내용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미술의 각 분야에 더하여 공연, 퍼포먼스까지 아우르는 종합예술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유니온아트페어 2019 ‘All about Love’

‘All about Love’를 주제로 한 이번 전시는 예술에 대한 사랑을 담아 기획하였다. 특히 전시장 내에는 ‘All about Love’를 주제로 작업한 참여작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메인 포토월과 더불어 3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 참여작가들의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된 특별전이 마련된다. 공-원, 육일봉, Project8x, STAIRES 등의 신생공간도 참여하여 기존 아트페어에서 접하지 못했던 실험적인 작품을 소개하고, 3층에는 이완작가의 디렉팅으로 신진작가를 소개하는 전시가 진행된다. A동 1, 2층에서는 경기문화재단과의 공동주관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된 44인의 경기도 작가의 작품을 소개하는 아트경기가 펼쳐지고 A동 2층에서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함께하는 특별전을 통해 참여작가들의 작품이 입혀진 우표와 엽서 등이 전시되어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유니온아트페어 2019 ‘All about Love’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린이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유니온 키즈가 진행된다. 어린이 아트페어 유니온 키즈에서는 어린이들의 작품 200여점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키즈 도슨트, 어린이 미술체험 프로그램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기는 미술축제로 다가가기를 시도한다.

유니온아트페어 2019 ‘All about Love’

매회 행사를 기획한 유니온아트페어의 최두수 감독은 “작가와 관객 모두의 개방적 확장성을 표방하는 유니온아트페어 2019 ‘All about Love’는 작가들에게는 미술시장 진입의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에게는 미술작품 소장 기회의 문턱을 낮추는 대안적 플랫폼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더 많은 신진 작가들을 발굴하고 특정의 소수가 아닌 다수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만들어가는 아트페어로 누구나 평등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라 전했다.

유니온아트페어 2019 ‘All about Love’

유니온아트페어는 해마다 개최되는 행사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보여주고 작가들의 작업 활동 증진과 정보공유, 미술계 갤러리 및 공간, 관계자들과의 연결을 진행하며 미술시장을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본 행사는 THE FRAME, THE SERO, BESPOKE, GALAXY NOTE10,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대명호텔앤리조트, 제주맥주, 파버카스텔, 어반소사이어티, 미디어747, ㈜툭툭, 프로젝트위드, 네오룩이 함께 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