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유비_데뷔 싱글 '평생 내편' 쇼케이스. 2019.9.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내일은-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에 출연해 아이돌 같은 비주얼과 출중한 댄스 실력, 넘치는 끼는 물론 마미부의 워너비 맘으로 활약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톱12'안에 들면서 제2의 트롯열풍의 주인공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린 하유비가 마침내 자신만의 데뷔 싱글 '평생 내편'으로 정식 데뷔했다. 

 

9일 오전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 '평생 내편' 쇼케이스를 가진 하유비는 "먼저 이렇게 정식으로 쇼케이스를 가지면서 무대에 먼저 서게 되니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 없다면서도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감도 감추지 않았다. 

 

화제의 프로그램 '미스트롯'에 출연하면서 인생 역전을 이룬 하유비는 '톱 12'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이었다고 회고했다. "일반인들만 참가하는 프로그램인줄 알았는데 이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아 예선에서 떨어질 줄 알았다"는 그는 "최종 결선 12명 안에 들어 너무나 기쁜 나머지 그날 소고기를 사먹었다"며 너스레를 떨면서 "당시 일은 믿어지지 않았고 꿈만 같았다.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무대에 서본 경험도 없었는데 저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주신거 같다. 다른 참가자분들도 다들 간절했겠지만 저도 간절함에서도 누구에게도 뒤쳐지지 않는다"면서 "무대 위에서의 저의 진심을 통해 잘 봐주신 거 같다"라며 겸손을 나타냈다. 

 

이번 하유비의 데뷔 앨범에는 '평생 내편'이라는 단 곡의 노래만이 수록되었다. 하지만 단 한 곡이라도 하유비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저절로 몸은 들썩이게 만드는 EDM 사운드와 화려한 브라스 연주가 돋보이는 트롯댄스 곡인 '평생 내편'은 한 번 들으면 따라부르기 쉬운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세련미가 돋보이며, 하유미만의 간드러지면서도 파워풀한 음색이 귓가에 오랫동안 남는 것이 인상적이다.

 

하유비 데뷔 싱글 '평생 내편' 쇼케이스(왼쪽부터 하유비, 두리, 박성연, 김희진) . 2019.9.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평생 내편'을 응원하는 든든한 조력자들

 

이날 쇼케이스에는 '평생 내편'의 김종욱 작곡가가 응원차 현장을 방문했다. 이어서 미스트롯 프로그램에 함께 출연했던 두리, 박성연, 김희진도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하는 하유비의 앞날에 축복과 응원의 메시지를 던져주었다. 

 

두리는 "당연히 축하해 주어야하고 언니가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한다"라며 "이제 저희와 함께 꽃길만 걷자면서 끝까지 응원하겠다."는 의리를 보여주었다. 

 

박성연은 "언니와 저는 물욕에 공통점이 있어 통하는데가 있다"면서 "앞으로 갈길이 멀겠지만 같이 행복하게 잘 지냈으면 좋겠다."는 동병상련의 마음을 나타냈다.

 

김희진 또한 "지금까지 같이 걸어왔고 앞으로도 함께 걸어갈 언니다. 제가 이번에 언니랑 같은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어서 같이 꽃길을 걸으려고 준비 중인데 같이 행복하고 성공했으면 좋겠다."라며 우애심을 나타냈다. 

 

하유비_데뷔 싱글 '평생 내편' 쇼케이스. 2019.9.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하유비의 꿈과 목표

 

모든 가수들의 꿈이자 이상형은 대중들로부터 노래 잘하는 가수라는 타이틀을 얻는 것이다.  하유비 역시 그런 수식어를 얻고 싶다는 욕심을 감추지 않았다. 

 

"노래 잘하는 가수로 남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는 노력도 많이 하고 연습도 많이 해야한다. 퍼포먼스에 강한 트로트 가수지만 만능엔터테이너 가수로 기억되고 싶어요."

 

하유비는 이번 데뷔 싱글 '평생 내편'은 팬들에게 주고 싶은 하나의 선물같은 곡이라고 했다. "그동안 아무것도 없었지만 물심양면으로 저를 응원해주신 '유비무환(하유비 팬덤)' 에게 바치는 팬송이랄까. 그래서 음원 성적도 차트인 그것도 20위 안에 들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음악방송 활동도 활발히 하겠지만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픈 욕심도 드러냈다. 구체적으로 가수이다 보니 '불후의 명곡'이나 '복면가왕'에 먼저 출연해 보고 싶고, 더 나아가 '라디오 스타'나 '아는 형님'도 출연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이라고 콕 집어 밝혔다. 

 

하유비_데뷔 싱글 '평생 내편' 쇼케이스. 2019.9.9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방송 등 다양한 채널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하유비는 앞으로 좋은 노래와 무대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으로 보답코자 한다면서 이번 '평생 내편'을 통해 기존에 선보였던 이미지와는 색다른 매력으로 만능 트롯 여신으로서의 가능성과 함께 활발한 활동으로 대중들에게 기대감을 가지게 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하유비의 데뷔 싱글 '평생 내편'은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