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크리타는 가족이 함께 즐기며 참여로 완성되는 전시, 강연, 페어가 진행되는 갤러리와 건축, 미디어, 푸드, 인문 등 다양한 영역의 워크숍이 진행되는 스튜디오, 그리고 특별한 일상을 선물하는 굿즈를 큐레이션하고 판매하는 샵으로 마련되어 있다.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되는 공간

크리타 갤러리에서는 매년 매회 새로운 전시, 문화이벤트로 채워지게 된다. 그 시작으로 색채 물리학자이자 세계적 아티스 트 크루즈디에즈가 함께하게 되었는데 전 세계 갤러리, 미술관, 도시의 공공영역까지 다수의 작품과 전시를 진행해 온 거 장 크루즈디에즈가 크리타 개관에 맞춰 함께 하게 되어 그 의미를 더하게 되었다. 51일부터 91일까지 크루즈디에 즈<Color In Space>에서는 단순한 도형과 선, 색을 이용해 관람객이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작품이 이동하는 것 같은 착시효 과를 느낄 수 있는 작가의 평면작품과 인터랙티브한 요소를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작품이 전시된다. 이와 더불어 아이와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전시 연계 워크숍으로 가족 모두가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갤러리를 마련하였다.

크리타 스튜디오에서는 건축, 미디어, 푸드, 인문, 심리, 판화 등의 다양한 분야에 아이와 성인,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레이저 커터, 판화, 푸드 등 워크숍에 필요한 전문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18개월부터 초등학생 그리고 가족 까지 함께하는 시간과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외 아티스트, 공학자, 건축가, 푸드 아티스트 등 현직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협업 시간을 통해 전문적이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구성하여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이다. 일상에서 영감을 주는 순간들이 기대하실 수 있다.

크리타 샵에서는 크리에이터의 아트상품과 특별한 일상과 아이들과의 스토리를 담아 엄마들이 추천하고 판매하는 리빙용품, 전시와 연계된 한정판매 굿즈, 크리타에서 자체 제작하는 PB상품들로 구성하여 특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예술작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 하여 판매한다. 앞으로 크리타 아트랩에서 직접 크리에이터가 작업한 판화 작품과 아트상품도 제작되어 특별한 컬렉션을 소장하실 수 있다.

크리타는 예술과 기술을 비롯한 다양한 영역에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모두의 일상을 행복한 순간으로 만드는 공간이다. 스스로 배우는 즐거움을 느끼고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낄 때 우리는 새로운 영감과 잊지 못한 경험을 얻게 된다. 경험이 쌓여 더 나은 순간이 되고 평범한 하루가 행복한 일상이 되도록 언제나 기대되는 모두의 경험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