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마틴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는 7일 뮤지컬 <벤허> OST를 전격 발매한다.

시대를 뛰어 넘은 명작의 재탄생 뮤지컬 '벤허'

뮤지컬 <벤허>는 ‘프랑켄슈타인’을 만든 왕용범 연출과 이성준 작곡가의 창작 뮤지컬로 2017년 초연돼 국내외 관객과 평단을 사로잡으며 웰 메이드 뮤지컬로 입지를 굳혔다.

뮤지컬 <벤허> OST는 방대한 서사를 바탕으로 서정적이면서도 강렬한 선율의 음악으로 완성된 작품의 감동을 생생히 담아냈다. 특히, 뮤지컬 <벤허> OST는 관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초연 라이브 넘버에 이어 새롭게 곡을 추가했다. 또한 완성도 높은 편곡으로 재편하여 작품성과 음악성을 모두 담아내 ‘명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뮤지컬 <벤허> OST에 참여한 배우도 주목할 만하다. 역대 뮤지컬 <벤허>의 출연진으로 빛나는 활약을 펼쳤던 유준상, 박은태, 카이, 박민성, 민우혁, 아이비, 서지영이 함께 작업했다. 또한 한지상, 이정열, 린아, 문은수 등 새로운 캐스트가 합류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 <벤허>OST는 리스너들의 귀와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뮤지컬 <벤허> OST에는 작품의 대표 넘버 ‘골고다’가 두 가지 버전으로 수록된 점도 인상 깊다. 2017년 압도적인 가창력과 안정된 연기력으로 관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던 ‘유다 벤허’ 역의 박은태가 부른 버전, 프랑켄슈타인에서 풍부한 성량과 섬세한 연기로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한지상이 뉴캐스트로 참여해 두 가지 버전의 ‘골고다’를 완성해 팬들의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골고다’, ‘희망은 어디에’, ‘생존의 법칙’, ‘살아야해’, ‘그리운 땅’, ‘운명’, ‘나 메셀라’ 등이 수록되었다.

한편, 뮤지컬 <벤허> OST는 8월 7일부터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오프라인 판매, 10일부터는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