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은 오는 8월 9일~10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19 썸머클래식> 공연을 올린다. 본 공연은 쉬운 해설과 흥미로운 영상이 함께하는 클래식 프로그램으로, 2008년부터 2018년까지 매년 여름을 책임지는 클래식 프로그램으로 클래식 입문자에서 애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탄탄한 구성의 공연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지난해 <2018 그랜드 썸머클래식> 또한 네이버 평점 9.4, 인터파크 평점 9.5을 기록하며 가족들과 입문자에게 가장 추천하는 ‘믿고 보는 클래식’으로 자리 잡았다.

리뷰와 예매율이 증명한다! 믿고 보는 클래식 콘서트 '썸머클래식'

올해 선보이는 <2019 썸머클래식>은 최정상의 피아니스트에서 지휘자로 다시 한 번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대진 지휘자가 귀에 익은 친근한 프로그램과 더욱 깊이 있는 음악성으로 관객을 찾아온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감미로운 피아노 협주곡 ‘랩소디 인 블루’가 연주되어 김대진 지휘자의 다양한 음악 경험이 더욱 빛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2012~18년까지 7년 간 ‘썸머클래식’ 무대에서 해설을 맡았던 음악학자 정경영 교수(한양대학교)가 이번 공연도 함께해 각 연주곡에 얽힌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피겨 스케이팅의 요정 김연아 선수의 쇼트 프로그램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누구나 기억할 수 있는 멜로디가 된 생상스의 대표적인 단악장 교향시 ‘죽음의 무도’와 지휘자 레너드 번스타인이 ‘지구상에서 차이콥스키 이후 최고의 천부적인 멜로디’라고 극찬한 곡인 ‘랩소디 인 블루’가 연주된다. 또한 <썸머클래식> 역대 가장 사랑받는 프로그램으로 한 곡을 듣고 나면 관현악에 대한 이해가 쏙쏙 들어오는 브리튼의 ‘청소년을 위한 관현악 입문곡’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김대진의 지휘 아래, 국내 최고 권위의 콩쿠르에서 모두 1위 및 대상을 잇달아 석권하며 일찍이 한국 음악계의 재목으로 주목 받았던 피아니스트 한상일이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와 함께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사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