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F-RISE 대전 포스터. 제공 MKF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한.일 양국의 자존심을 건 입식격투대전이 오는 7월 13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된다.

 

MKF는 공식넘버링대회인 ‘MKF ULTMATEVICTOR 05’ 대진을 확정했다. 이번대회는 대한민국 입식격투기 사상 최초의 더블 이벤트로 구성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MKF가 2018 론칭한 ‘전국고교격투대전’의 시즌2가 펼쳐진다. 지난 6월 2일 성남에서 추려진 4강 파이터(김인재,장현우,김성호,김정기)가 원데이 토너먼트로 챔피언이 탄생한다. 두 번째 이벤트는 일본메이저 격투단체 라이즈(RISE)와 대한민국 입식격투단체 MKF가 한·일 국가간의 자존심을 건 3:3 맞짱 경기를 가진다.

 

고교격격투대전은 고교생들만의 토너먼트 챔피언 결정전이라는 점에서 최초로 시도되고 있고, 일본 RISE와의 대항전은 일본격투단체의 이름으로 한국을 방문하여 단체 간의 경기를 론칭 한다는 점에서 최초이다. 

 

특히 RISE측은 이토 타카시대표가 직접 출전 선수를 컨택하여 경기장을 방문해 양 단체 간의 비즈니스를 돈독히 할 예정이다. MKF 김동균 대표 역시 RISE선수들을 대항할 선수들을 직접 컨택하였다.

 

이번대회의 관전포인트는 한·일전에 나서는 선수들이 모두 단체 챔피언 출신이라는 점이다. 김우승(인천무비)는 2018고교격투대전 챔피언으로 현재 프로전적 무패를 기록하고 있다. 최석희(T-CLUB)는 MAX FC 챔피언 출신으로 태국에서도 연승을 이어가고 있는 국내 경량급 최강자다. 김현주(부산태한)은 올해만 두개의 벨트를 따낸 챔피언이다 (KMK, K-COMBAT) 한국을 대표하는 세 선수 모두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어 기대할만하다.

 

하지만 이들을 상대하는 RISE측 일본 선수 또한 만만치 않다. 김우승의 두 번째 성인식을 상대할 ‘하세가와 켄’(RIikix gym)은 WPMP챔피언이고, 최석희의 상대인 카네코아즈사(Lefty gym)는 현재 RISE랭킹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여성부 김현주를 맞이하는 히라오카 코토(Try hard gym)는 2010일본 공수도 챔피언을 따낸 강자다.


처음하는 한·일 단체교류전에 대해 김동균대표는 "이번 시합을 계기로 MKF-RISE 양 단체 간의 대등한 조건이 성사되어 기쁘다. 약한 대진이 아닌 강한 대진으로 격투팬들에게 보답하겠다. 이번 시합을 시작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계속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의 할일"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대한격투스포츠연맹의 출범식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고교격투대전에 이은 한·일 격투대전이 어떤 그림을 보여줄지 격투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MKF ULTIMATE VICTOR 05 

YOUTH CHAMPIONSHIP FINAL PART.1

 

▶전국고교격투대전 4강전 


김인재(부산 전자고등학교) VS 장현우(인천 재능고등학교)
김정기(천안 제일고등학교) VS 김성호(성남 테크노과학고등학교)

 

▶고교격투대전 리저브

김주환(양양 고등학교) VS 조병훈(평택 동일공업고등학교) 


▶48KG 여자 슈퍼파이트 


김혜민(천안 강성짐) VS 임혜양(성남 칸짐)

 

▶65KG 챌린지

주진규(서울 티클럽) VS 강범준(인천 YAK GYM / 야크짐)

 

 

MKF ULTIMATE VICTOR 05

MKF VS RISE  PART.2

 

이재진(성남 칸짐) VS 구태원(인천 YAK GYM / 야크짐)


▶92KG 한.일 대항전 


양재근(성남 GMT) VS 사사다(일본)

 

▶전국고교격투대전 파이널 


A블록 승자 VS B블록 승자 

 

▶한·일 MKF-RISE 대항전 


김현주(한국 / 태한체육관) VS 히라오카 코토(일본/ TRY HARD GYM) -50KG

김우승(한국 /무비짐) VS 하세가와 켄(일본/RIKIX GYM) -61.5KG

최석희(한국 / 티클럽) VS 가네코 아즈사(일본 / Shinjuku Lefty Gym) -53KG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