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해준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ROAD FC(로드FC) ‘더 리치’ 양해준(31, 팀 파시)이 ‘미들급 챔피언’ 라인재(33, 팀 코리아 MMA)의 왕좌를 노린다. 양해준은 오는 6월 15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4 메인이벤트에 출격, 라인재와 미들급 타이틀 매치를 치른다. 

 

양해준은 데뷔 당시 강력한 펀치로 5경기 연속 1라운드에 승부를 끝내고 승리를 거두며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조선 팔도 최고의 레프트 훅’이라 불릴 정도였다. 레슬링 베이스로 탄탄한 레슬링 실력도 갖춰 타격과 그라운드의 밸런스가 완벽한 선수라 평가받았었다. 양해준은 파죽지세의 성장세를 보였으나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선수 생활이 위협받을 만큼 심각한 부상이었다. 

 

오랜 인내 끝에 부상을 극복해 낸 양해준은 지난해 7월 ROAD FC 048을 통해 다시 케이지에 올랐다. 바로 승전보를 올리지는 못했지만 이후 다시 차근차근 실력을 쌓아 올렸다. 마침내 지난 2월 굽네몰 ROAD FC YOUNG GUNS 41에서 임동환을 상대로 1라운드 2분 30초 만에 서브미션 승을 거두며 완벽한 복귀를 알렸다. 

 

당시 그는 “ROAD FC에서 꼭 챔피언이 되겠다. 여기서 더 강해지고 챔피언이 돼서 조금이나마 자랑스러운 아들이 되겠다. 앞으로 더 준비해서 팬 여러분들이 진짜 좋아하는 양해준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며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그토록 바라던 챔피언이 될 기회를 잡은 양해준은 “예상치 못한 기회가 왔다. 신기하기도 하고, 더 강력한 동기 부여가 된다. ROAD FC 선수로서 시합을 뛰면서 활약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자부심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양해준은 라인재에 대해 “어떤 한 부분에 치우지지 않고 영리한 경기 운영을 할 줄 아는 선수다.”라고 평가했다. 그런 라인재를 공략하기 위해 양해준은 “우선 체력 강화 훈련을 하고 있다. 라운드가 길 게 갈 것 같은 예상이 든다. 라인재 선수는 지지 않는 경기 운영을 펼치기 때문에 보통 라운드 끝까지 가더라. 그래서 나도 그렇게 준비를 하고 있다.”라며 “타이틀 전인 만큼 그에 걸맞게 공격적인 경기를 펼칠 생각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ROAD FC 

키워드
#양해준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