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올해로 12주년을 맞은 스타시티는 오는 510일부터 8일간 '뮤직 & 세계맥주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2019세계국제페스티벌은 장신애아나운서의 한국어·영어 진행으로 조선, 동아, 중앙, 프라임경제. 스포츠한국, 내외경제TV(언론홍보 보도, 특집기사)와 스카이TV, 딜라이브(TV방송)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 됐다.

국제행사 장신애 아나운서, ‘세계국제페스티벌’ 한국어·영어로 생중계

출연진으로는 울랄라세션, 정인, 라잉넛, 팝핍현준, 휘성, 노브레인, 양파, 왁스, 알리, 김태원, 박완규, 부활, , 손승연, 길구봉구, 박기영, 소찬희, 변진섭, 웅산, 소향, 홍경민, 적우, 박상민밴드, 안치환밴드, 동물원, 조관우, 소냐, VOS, 김종서, 내귀에도청장치, 에어프릴세컨드, 볼빨간사춘기, , 몽니, 피아 등이 함께한다.

최연소 동시통역사로서 다수 경력을 가진 장신애 아나운서는 전 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국제행사이고 생중계에서 중책을 맡은 만큼 좋은 진행을 선보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스타시티는 일일 15만 명 유동인구가 이용하는 건대역과 접근성을 높다. 주최 측은 이번 축제를 통해 관광객 증대 및 인근 상권 인지도를 극대화 시키고 국내 유사 축제와는 확연히 다른 특별한 지역 컨셉을 더하여 성공적인 축제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각오다. 8일 간의 음악 문화 축제로서 매일 각 장르별 음악 공연을 선보임과 동시에 풍성한 볼거리와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 공연으로 입지를 구축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EDM 공연을 통해 테마가 있는 축제를 개최하려 한다.

국제행사 장신애 아나운서, ‘세계국제페스티벌’ 한국어·영어로 생중계

쇼핑, 금융, 음식, 커피, 영화, 서점, 공연, 휴식, 호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의료, 시니어 레지던스 등 각종 업체들이 입점해 있어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종합복합몰(Complex Mall)'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이 기본적인 의식주 외에도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경향이 늘면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형 공간이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스타시티는 즐거움과 여가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주체가 돼 활동하는 행복공간으로서 새로운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쇼핑이나 레저, 엔터테인먼트, 금융 편의 시설 등을 완벽하게 구비함으로서 방문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모두 충족할 수 있게 되어 관광객과 국내 소비자들 모두에게 매력을 끄는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축제를 준비하는 ()비에이뮤직 이용석 대표는 "해마다 여름이면 전국 각 지역에서 맥주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나, 건국대학교 대학가와 젊은이들 밀집 지역, 쇼핑, 유원지 등 모든 요소가 갖추어진 곳에서 하는 축제는 없습니다. 건국대 스타시티 몰 '스타시티 뮤직 & 세계맥주 축제'는 인근 지역의 상권을 끌어 올릴 뿐만 아니라 문화 축제로서 지역사회의 통합을 구축하고, 학교 이미지는 물론 스타시티 브랜드 제고에도 기여하고 나아가 젊은이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축제의 브랜드를 각인시키며 글로벌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축제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