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 & 아일랜드 기자간담회(조영재 감독, 현우, 엄현경, 정찬성, 미나, 이열음, 예리, 비아이, 송원석) 2019.5.10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42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정글의 법칙 도전 무대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림을 품고 있는 태국으로 이곳에서 병만족은 전반 '로스트 정글'과 후반 '로스트 아일랜드' 두 개의 테마로 생존에 나선다. 

 

10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 & 아일랜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기자간담회에는 현우, 엄현경, 정찬성, AB6IX 박우진, 구구단 미나, 레드벨벳 예리, ikon 비아이, 배우 이열음, 송원석과 조연재 연출이 참석했다. 

 

이번 42번째 연출을 담당한 조연재 PD는 "이번 정글의 법칙을 연출하면서 주안점을 둔 점은 박정철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을 정글에 처음 가보는 멤버들로 구성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정글의 법칙은 정글답게 매 시즌 힘든 것은 사실이다. 전·후반부 나눌 것 없이 멤버들이 좌충우돌하면서 낯선 자연환경에 부딪치며 그 안에서 많은 에피소드가 발생하고 그로인한 멤버들간의 결속력이나 케미, 끈끈함이 다른 시즌과는 다르지 않았나 생각이 들 정도로 좋았다"고 덧붙였다.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 & 아일랜드 기자간담회(현우, 엄현경, 정찬성, 구구단 미나) 2019.5.10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조용재PD는 이번 42번째 '정글의 법칙'에 대해 전반부는 '로스트 정글'이라는 타이틀로 태국에 이런 곳이 있었다 싶을 정도의 원시 맹그로브 밀림에서 생존하며 뗏목을 이용해 탈출하는 콘셉트고, 후반부는 '로스트 아일랜드'라는 타이틀로 바다 가운데 섬 안에서 기상악화로 인해 갇히면서 탈출하는 콘셉트라고 설명했다. 

 

울창한 맹그로브 밀림을 선택한 이유로는 이 두 장소가 연결이 되어 있는데 내용상으로도 자연스럽게 연결성을 주고 싶어서 그런 장소를 찾았다고 했다.  전반부에 뗏목을 이용해 밀림을 탈출하는 족장님이 자연스럽게 후반부 멤버들과 만나면서 바다로 연결되는 상황의 연출을 위한 것이다.

 

이번 42번째 병만족의 전반부 멤버들은 족장 김병만을 비롯해 박정철, 박호산, 현우, 엄현경, 정찬성, AB6IX 박우진, 구구단 미나가 출연한다. 전반부 '로스트 정글'의 생존 미션은 '맹그로브 밀림을 탈출하라'이다. 맹그로브로 빼곡한 긴 강을 따라 생존을 하고 탈출까지 완수해야한다. 이를 위해 병만족장이 고안한 방법이 바로 '초대형 뗏목'이다. 지금까지 단발적인 이동 수단으로 뗏목이 정글에 등장한 적은 있지만 생존 자체를 '뗏목'에서 하는 것은 처음이다. 그만큼 압도적인 스케일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생존하는 동안 뗏목이 어느새 훌륭한 집으로 변신하는 과정도 볼 수 있다. 그동안 숱한 고난을 극복해 온 병만족장이 이번에는 어떤 생존법을 보여줄 지 기대를 모은다. 

 

SBS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 & 아일랜드 기자간담회(Ikon 비아이, 레드벨벳 예리, 이열음, 송원석) 2019.5.10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후반부에는 '로스트 아일랜드'라는 미션으로 아시아의 진주라고 불리는 태국의 바다 생존을 다룬다. 후반부 멤버들로는 병만족장을 비롯해 김뢰하, 이승윤, 허경환, 송원석, 이열음, ikon 비아이, 레드벨벳 예리가 참여한다. 에메랄드빛 환상의 바다를 기대하고 갔던 병만족은 섬 한가운데서 고립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를 맞게된다. 촬영 당시 인도네시아 지진으로 인한 기상 악화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을 맞게 된 것이다. 설상가상으로 원숭이, 물뱀 등 무시무시한 야생 동물의 습격까지 받게 되면서 상황은 더욱 곤경에 빠지게 된다. 식량 조달은 물론 생존지 이동조차 어려운 난관을 병만족은 과연 어떻게 극복해 내는지 또한 이번 정글의 법칙 42번 째의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조용재 PD는 "연출을 맡고 편집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머릿속으로 생각한 만큼만 나와도 성공이라고 생각하는데 머릿속으로 생각했던거 말고 다른 것을 봤을때 희열이 들었다"면서 "전·후반을 통틀어서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단합이 잘되는 모습을 눈으로 확인하면서 '이 순간이 가장 기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정글의 법칙'이 42번째 시즌이지만 꾸준히 시청자분들께 사랑 받는 이유로는 "정글을 갔다 오면 이구동성으로 모두 힘들다고 한다. 갔다 오신분은 잘 알것이다. 편집되어 화면에 나가지 않는 정말 힘든 부분들이 있는데 그런 힘든 상황에서는 누구든지 옆에 있는 사람에게 의지를 하게 마련이다. 그런 힘든 상황에서 멤버들끼리 의지하고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그런 결속력과 끈끈함이 화면에 담기면서 시청자분들의 마음에 고스란히 전달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 정글의 심장부 태국 원시림에서 펼쳐지는 사생결단 생존기. 42번째 '정글의 법칙 in 로스트 정글 & 아일랜드'는 오늘(11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