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5월 1일 마포 문화비축기지 야외마당에 알록달록한 색깔의 대형 서커스 텐트가 세워진 가운데 지름 18m, 높이 9m의 커다란 텐트 안으로 들어서면 동시에 300명까지 수용 가능한 꽤 넓은 공연장이 펼쳐져 마치 서커스의 나라로 이동한 것 같은 색다른 기분을 느끼게 했다.

‘서커스 캬바레’ 개막 ‘서커스 축제’ 국내외 팀 총출동

문화비축기지의 실내·외 모든 공간이 5월 한 달 간 거대한 서커스 축제장으로 변신하여 어린이날 연휴인 4()~6() 3일 간 <2019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 서커스 캬바레(Circus Cabaret)>가 열린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로 5월 둘째 주부터 매주 주말에는 영화를 보러 가듯 올해 새롭게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일상에서 서커스를 즐길 수 있는 <서커스 시즌제>가 이어진다.

공중곡예, 저글링, 줄타기 같이 서커스하면 머릿속에 딱 떠오르는 전통적인 공연들부터 연극이나 클래식 음악, 라이브공연, 힙합 같은 타 장르와의 결합으로 종합예술공연으로 거듭나고 있는 컨템포러리 서커스까지, 평소에는 보기 어려웠던 국내·외 총 25팀의 서커스 공연이 펼쳐진다. 모든 공연은 무료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서커스 캬바레><서커스 시즌제>를 릴레이 개최해 5월을 서커스의 달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작년 서커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해 국내 최초의 서커스 페스티벌 <서커스 캬바레>를 선보였다. 해외 초청작 3편을 비롯해 국내·10개 작품이 무대에 올랐으며 이틀 간 총 11684명의 발길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