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12 최홍만 VS 다비드 미하일로프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오는 6월 10일 펼쳐지는 최홍만(40)의 복귀전 상대가 결정됐다. 

 

상대는 K-1 고국 무대에서 정상에 오른 다비드 미하일로프(24, 헝가리)다. 미하일로프는 195cm 110kg의 우월한 체격과 그에 맞지 않는 깔끔한 움직임으로 헝가리 최강자에 오른 인물이다. 현재 15승 5패를 기록 중이며, WKN 헝가리 벨트를 지키고 있는 ‘현재진행형’ 파이터다. 9번의 KO 기록이 있을 정도로 피니시 능력 역시 탁월하다. 미하일로프는 벌써부터 “최홍만, 1라운드에 쓰러지지나 말아라”라며 경고장을 날렸다.

 

두 헤비급 파이터는 오는 6월 10일 KBS 아레나 홀에서 열리는 ‘AFC 12 - Hero of the Belt’ 입식 스페셜매치에서 맞붙는다.

 

한편, 최홍만은 5월 11일 일본 지바현 우라야스시 마이하마에서 열리는 ‘간류지마 세계무술왕결정전 2019 in 마이하마’ 출전을 앞두고 있다. 상대는 일본 종합격투기 단체 판크라스의 챔피언을 지냈던 카와무라 료(37, 일본)다. 층이 높은 매트에서 경기를 펼치며, 그라운드는 15초로 제한하고 경기장 밖으로 3회 떨어지면 패배하는 룰이다. 최홍만은 이번 출전으로 무뎌진 경기 감각 어느 정도 끌어올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