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디자인전시관에서는 2019419()~2019818()까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키 마우스에서 겨울왕국까지 백 년에 가까운 시간 동안 디즈니 스튜디오의 방대한 역사를 한눈에 되짚어 볼 수 있는 대규모 전시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이 전시는 미키 마우스부터 올해 개봉할 <겨울왕국2>까지, 한 세기에 가까운 디즈니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디즈니 아트 전시이다. <미키 마우스>, <피노키오>, <덤보> 등의 클래식 작품부터 <라푼젤, <주먹왕 랄프>, <겨울왕국> 등 최근 작품까지, 디즈니 스튜디오 아티스트들이 손수 만들어낸 핸드 드로잉, 컨셉 아트, 3D 모형 등 500여점에 이르는 작품들을 전시하며 우리에게 친숙한 디즈니 캐릭터들이 생명을 부여받고 살아 움직이는 순간들을 마주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이름만 들어도 가슴 설레는 디즈니는 모든 사람들에게 너무 익숙하다. 디즈니의 영화는 모든 세대의 마음을 하나로 이어주는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은 1928년 미키 마우스의 탄생부터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인 <겨울왕국2>까지 디즈니 스튜디오의 방대한 역사를 다루고 있어 디즈니 영화에 대한 온 가족, 모든 세대의 취향을 아우르는 전시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미키 마우스피노키오’, ‘밤비’,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를 통해 만화 영화라는 매체를 처음 접했던 부모님 세대부터, <라이온 킹><타잔>에 열광했던 청장년층, 모든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첨단 그래픽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모아나><겨울왕국2>까지,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전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5, 가정의 달과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을 찾는다면 장르와 세대, 취향을 뛰어넘어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디즈니의 세계에 깊이 빠져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개최

이 전시에서는 원화 작품과 입체 작품, 30여 개의 영상 콘텐츠 외에도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장뿐만 아니라 매표소와 아트샵 등 모든 곳에서 들려오는 아름다운 주제가와 웅장한 배경음악들은 관람하는 내내 귀를 즐겁게 해주며 관람객의 몰입도를 극대화 시켜줄 것이다. 또한, 이번 한국 전시에서는 특별한 대형 멀티미디어 월이 설치된다. 한국 전시를 위해 미국 월트 디즈니 ARL의 감수를 받아 새로 제작된 이 특수 효과 영상은 디즈니 영화 속의 대표적인 상징들을 환상적이고 몽환적으로 표현해 관람객이 마치 신비로운 애니메이션 배경 속에서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