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053 제롬 르 밴너 .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K-1 레전드’인 제롬 르 밴너(47, FREE)가 ROAD FC에 진출해 제주도 대회에 출전한다.

 

제롬 르 밴너는 5월 18일 제주 한라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3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상대는 미정으로 결정되는 대로 발표될 예정이다.

 

제롬 르 밴너는 격투기 팬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레전드다. 입식격투기에서 106전 81승 2무 22패 1무효의 커리어를 쌓았다. 강력한 펀치력을 내세운 화끈한 KO로 전세계 팬들에게 알려져 있다. K-1에서 제롬 르 밴너는 피터 아츠, 레미 본야스키, 세미 슐트, 마크 헌트 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이름을 알렸다.

 

지난해 5월 12일 제롬 르 밴너는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에서 열린 ROAD FC 047에 출전할 예정이었다가 출전이 취소됐다. 훈련 도중 다친 무릎 부상이 원인으로 결국 1년이 지난 뒤에야 ROAD FC 무대에 서게 됐다.

 

당시 제롬 르 밴너는 “기다려준 팬들과 ROAD FC에 정말 미안한 마음이다. 이번 대회는 못 뛰더라도 추후 열리는 대회에 출전하고 싶다. 몸 상태를 보고 ROAD FC와 얘기해 출전을 결정하겠다”며 아쉬움을 남겼는데, ROAD FC 진출로 지난해의 아쉬움을 떨쳐낼 수 있게 됐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지난해 출전이 불발된 제롬 르 밴너가 1년의 기다림 끝에 ROAD FC 경기에 출전하게 됐다. 오래 기다려주신 팬분들게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드린다. 현재 제롬 르 밴너는 경기가 확정된 뒤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기대해주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굽네몰 ROAD FC 053의 메인 이벤트는 '챔피언' 권아솔과 ‘도전자’ 만수르 바르나위의 100만불 토너먼트 최종전으로 대회의 피날레가 장식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