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훈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올라운더 아티스트’ 장석훈이 오늘(22일) 새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장석훈은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장석훈 (시내시민 Ver.)'을 발표한다. 

 

신곡 '장석훈 (시내시민 Ver.)'은 장석훈이 프로듀서 glowingdog와 다른 곡 작업 중 탄생된 곡으로, glowingdog가 구원찬과 작업했던 '너는 어떻게'라는 곡을 듣고 달달한 가요 코드 느낌을 기타로 표현, 이후 슬픈 멜로디로 새롭게 바꾸고 프로듀서 드레스(DRESS)와 함께 편곡했다. 

 

특히 해당 싱글은 작사, 작곡, 편곡 모두 장석훈이 맡았으며 최근 '병언'에서 '장석훈'으로 새롭게 활동명을 변경한 이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곡으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자신의 이름과 동명의 곡이기도 한 만큼 '장석훈 (시내시민 Ver.)'에는 장석훈 개인적인 이야기도 담담하게 녹여냈다. 오랜 외국 생활 후 서울로 돌아온 그가 아직 익숙하지 않은 이곳에 서서히 가까워지면서 느끼는 감정을 담아 더욱 진솔한 느낌이 묻어난다.

 

그간 독보적인 보컬 색으로 최근 음악계의 핫한 아티스트로 발돋움한 장석훈이 표현하고자 하는 음악적인 정체성은 무엇인지, 그 음악은 어떤 감성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앞서 장석훈은 바밍타이거 크루의 '병언'으로 이름을 알렸고, 이후 딩고와 함께한 'I'M SICK'이 리스너들 사이에서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후 크러쉬의 'RYO', 더콰이엇, 창모의 '한강gang'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으며, 바밍타이거 탈퇴 후 키드밀리의 'DURACELL', 우기의 'CLASSIC', 프로듀서 드레스(DRESS)의 '미술학원', 키겐의 '취했나봐' 등에 이름을 올리며 '아티스트가 사랑하는 아티스트'로 등극,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장석훈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장석훈 (시내시민 Ver.)'은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제공 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