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9.03.1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2019316일 오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와 문총련 박동위원장과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ARTKOREA TOP 10

1.  레트로 트로트 '오늘 밤에' 새로운 국민 트로트 도전한다

2.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새 앨범 '±0' 트랙리스트 공

3. '팝페라 듀오' 듀에토, 데뷔 후 첫 드라마 OST 참여

4. 드림노트, 밝은 에너지를 보여주는 '취미는 너' 무대

5. 가요계 ''이 되고픈 아르곤, 여섯 멤버들의 매력을 모은 '마스터 키'로 데뷔

6. 드림노트, 80 년대 댄스 느낌 충만한 타이틀 곡 '하쿠나 마타타' 무대

7. 우석X관린, 새로운 도전과 꿈을 그린 '9801'로 아티스트 잠재력 입증

8. 드림노트 수민, '청초한 여신 미모'

9. 드림노트 유아이, '키스를 여러분께'

10. 페더급 왕좌를 원하는 이도겸, 챔피언 문기범을 넘어라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패션코드 2019 F/W 패션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314() 316()까지 Fashion KODE 2019 F/W가 열리고 있다.

행사 첫날인 14'뮤지컬 콜라보 패션쇼'에는 끌로이킴, 러브참, 러빗올!, 잔키, 컨벡소 컨케이브, 키셰리헤 등 6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들이 참여해 '그리스'를 각자의 개성에 따라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2019 F/W 패션코드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일환으로 총 84개의 브랜드가 참가한다.

목요일, 금요일 이틀간은 전시회 행사가 열리고 토요일은 찾아주는 분들에게 판매도 가능한 <코드 마켓>이 진행된다.

수출 전문 수주전시회를 넘어 패션문화 선도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관하는 B2C 행사와 함께 다양한 문화 행사로 확대 진행된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를 비롯한 많은 볼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진행을 맡은 김호영을 비롯해 김소향, 리사, 에녹, 윤형렬, 카이 등 6명의 인기 뮤지컬 배우들이 참여해 브랜드 의상을 입고 유명 뮤지컬 넘버를 부를 예정이다.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38고양시도서관 ‘1인기업-스타트업요람된다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1939일 오후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38고양시도서관 ‘1인기업-스타트업요람된다에 대한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고양시도서관 ‘1인기업-스타트업요람된다

고양시 도서관이 창의적 인재 양성과 1인기업-스타트업 요람으로 진화하고 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11월 대화도서관에 아이디어를 직접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공유공작소(메이커 스페이스)와 웹툰 스토리 창작실을 조성한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수학, 드론, 3D프린터, 코딩, 가상현실을 다루는 창의캠프는 이미 1117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명재성 고양시 도서관센터 소장은 도서관이 개방공유를 활용해 창의적인 교육과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요람으로 나아가고 있다도서관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1인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중부대, 관내 소상공인협의회, 벤처기업은 공유공작소-웹툰 스토리 창작실-창의캠프 프로그램이 보다 효율성을 갖추고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연대에 나섰다. 고양시 도서관센터는 일산서구 대화도서관에 공유공작소를 조성한다. 공유공작소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누구나 시제품, 견본품 등을 제작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전문적인 생산장비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공유공작소에 구비된 3D프린터와 레이저 절삭기를 이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들 수 있다. 고가 장비를 구입할 수 없는 스타트업 기업의 시제품 제작이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창의성 교육도 가능하다. 특히 대규모 제조시설이 필요한 전통적인 제조업과 달리 일반개인도 최종 완제품을 생산해 내는 ‘1인 제조업시대의 가능성이 엿보이는 공간이기도 하다. 고양시 도서관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협업으로 3D프린터(23), 레이저 절삭기(1) 등 첨단장비를 구축하고 관내 소상공인과 예비창업가를 위한 시제품 구상과 출력을 지원하고 참가자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9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국악 소녀 '조주현' 이집트에서 열리는 70개국 세계미인대회 한국대표로 출국

"세계미인대회 한국대표로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주현은 313~30일까지 이집트에서 열리는 70개국 세계미인대회 ‘MISS ECO INTERNATIONAL’ 한국 대표로 참가하기 위해 이집트로 출국하였다.

조주현은 현재 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며 올해 경기대학교 항공스튜어디스과에 합격하였다.

미스에코인터네셔널은 환경을 주제로 70여 개국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미인대회이다. 20일간 합숙 일정을 거친 뒤 오는 30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최종 결선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조주현(18)양은 11년 동안 국악을 전공하였기에 KBS, 국악방송 등 다수 방송 출연과 수상을 하였고,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전수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