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201932일 오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와 문총련 박동위원장과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7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ARTKOREA TOP 10

1. 최슬기, '주인 기다리는 챔피언 벨트' (ROAD FC 052)
2. [ROAD FC 052] 미첼 페레이라, 보여줄 건 다 보여주며 김대성에 TKO
3. 시상식 준비하는 로드걸 신해리 (YOUNG GUNS 41)
4. 허회태 작가 인터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심장의 울림
5. 송해 선생, 인사아트옥션 홍보대사로 위촉
6. 홍영기, 로블로 불운 이겨내지 못하고 브루노 미란다에 TKO
7. 로드걸 임지우, "이쪽도 보세요" (ROAD FC 052)
8.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안타까운 상황'입장부터 퇴장까지' (ROAD FC 052)
9. '가을로 가는 기차', 수려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네가 있던 계절' 무대 (다시 이별 쇼케이스)
10. 24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 성료

제47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송해 선생, 인사아트옥션 홍보대사로 위촉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박복신 회장) 1층에 위치한 인사아트옥션 임동걸 대표와 인사아트프라자 상임위원회는 2019226일 오후 인사아트옥션에 방문한 송해 선생을 홍보대사로 전격 위촉했다.

이번에 인사아트옥션에 홍보대사로 위촉된 송해 선생은 그동안 전국노래자랑에서 사회자로 활동하면서 인사동에 송해의 길을 만들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인사동이 전통의 거리에서 퇴색해 가는 것을 안타까워 하던 차에 인사동에 우리의 문화를 살릴 수 있는 전통 경매장 및 고미술 전문관이 생겨 인사동을 찾아오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진정한 우리의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장소가 생겨 반갑다면서 기꺼이 홍보대사를 맡게 되었다고 말했다.

인사아트옥션 임동걸 대표와 인사아트프라자 상임위원회는 홍보대사로 임명된 송해 선생에게 답례로 백자 달항아리를 선물하고 대한민국 전통문화를 지키고 사랑하는 마음을 지키신 송해 선생님을 홍보대사로 추대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전국의 고미술을 사랑하는 분들이 송해선생의 뜻을 좆아 잊혀진 옛 영광을 되찾고, 후손들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인사아트프라자, 인사아트옥션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인사아트옥션에서는 인사동 놀자, 박물관 놀자라는 타이틀로 인사동을 찾는 관광객들이 맘껏 인사동을 즐길 수 있는 감동 프로그램을 가동시키고 있으며 송해 선생을 우리 모두의 큰 어른으로 모셔 그 본을 받겠다는 뜻을 밝혔다.

제47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3·1절 유관순 훈장식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201931일 광화문 광장을 군중들이 가득 메운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참석하자, 100년 전을 기념하는 행사가 시작되었다.

3·1독립선언서를 읽었던 국민대표 33인과 대형 태극기가 문 대통령과 함께 식단으로 입장하고 국민대표 33인은 생존 애국지사, 위안부·강제동원 피해자, 6·25 및 베트남전쟁 참전용사와 유가족, 이산가족, 학생, 5부 요인 등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 미래를 상징하는 인물들로 채워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독립유공자 334명에 대한 포상과 더불어 3·1운동의 상징인 유관순 열사가 새 훈장을 받았다. "() 유관순, 위는 대한민국의 자주독립과 국가건립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므로 다음 훈장을 추서한다"는 설명에 이어 문 대통령이 유관순 열사 조카 유장부 선생에게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훈장증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진 기념사에서 "우리가 오늘 유관순 열사의 공적심사를 다시 하고 독립유공자 훈격을 높여 새롭게 포상하는 것도 3·1독립운동이 현재진행형이기 때문"이라며 "무엇보다 큰 공적은 '유관순'이라는 이름만으로 3·1독립운동을 잊지 않게 한 것"이라고 기렸다.

제47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허회태 작가 인터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심장의 울림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 전시관에서는 2019219~227일까지 허회태 개인전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심장의 울림전이 열리고 있었다.

허회태 작가는 독일, 미국의 5개 갤러리 초대 순회전(7개월)을 실시하여 abc, fox방송에서 크게 방영하였고, 스웨덴국립세계문화박물관 초대로 이모그래피 허회태 특별전을 가졌다.

또한 이모스컬퓨쳐라는 새로운 조형예술 작품 세계가 매월 20만 명이 방문하는 영국 Art Jobs Gallery에 소개되어 호평을 받았으며, 미국 CNN "Great Big Story"채널에 에 포커스를 맞춰 한국만이 가지고 있는 사상이나 가치, 한국을 대표하는 장인으로 소개되는 등 세계를 무대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종래의 이모그래피(Emography)는 인간사회의 희로애락을 한 번의 붓질로 번득이는 찰나의 세계를 가장 단순하게 축약하여 임팩트하게 표현하였다면 이번에 전시되는 이모스컬퓨쳐(Emosculpture)는 허회태 작가의 철학을 직접 붓으로 써서 기술한 메시지가 담겨진 입체조각들로 우주와 생명의 원초적 현상에서 비롯된 작품세계이다.

현대 조형회화와 조각설치작품은 2차원의 평면을 벗어나 3D작품으로써 관객의 곁으로 다가가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작가의 새로운 시도를 엿볼 수 있다. 또한 모든 우리의 삶의 이야기가 소재가 되는 작품들은 그 변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관람객에게 새로운 해석을 부여하는 작품들은 심오한 매력으로 대중의 호평 받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생명의 근원에 접근하는 철학적 경지를 보여주는 소통의 확장을 이루고자 한다.

우리의 문화 인사아트옥션경매장 특별 토크쇼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아트프라자(박복신 회장) 1층에 위치한 인사아트옥션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19223일 인사아트옥션 개점에 대한 특별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이날 토크쇼에는 인사아트옥션 김준한 원장과 임종걸 대표,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 문총련 박동 대표, PLAY PLY 박병훈 대표, 이규완 민화작가가 참가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토크쇼 진행은 문총련 박동 대표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인사동에 새롭게 개장하는 인사동 인사아트옥션에 대한 집중적인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김준한 인사아트옥션 원장은 인사아트옥션의 개장은 전통거리인 인사동에 전통이 없어지고 있는 시점에 가장 바람직한 일로 인사아트옥션의 개장이야 말로 수 많은 시민이 기다리고 보고싶어 했던 우리의 문화를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동걸 인사아트옥션 대표는 가장 전통거리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1층에 문을 열게 해 준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회장과 5명의 상임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정직하고 바른 우리의 전통문화인 인사아트옥션 경매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47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7080 그룹사운드 블루진 고고두 번째 이야기

인사동에 위치한 인사아트프라자(박복신 회장) 인사아트홀 대극장에서는 2019223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7080 그룹사운드 블루진 고고두 번째 이야기 히식스. 데블스, 딕훼밀리의 합동 콘서트가 대중음악평론가 박성서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추억의 그룹사운드 라이브를 들으면서 어느새 지나간 젊은 날을 회상하는 마니아의 뜨거운 환호 속에 인사동이 뜨거워졌다. 데블스의 Stand by me,Obrad Obrada, 망향, 너만알고있어, 별들에게말하겠어요, 그리운건너, 산타나의 강력한 노래 Evil WaysOye Como Va가 연주와 노래하는 동안 관객과 하나되어 호흡하는 모습이 하우스 콘서트에서만 볼 수 있는 가족적인 분위기였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