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프리즈너' 티저 포스터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오는 3월 20일 첫 방송되는 KBS 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연출 황인혁극본 박계옥) 제작진이 시선을 구속하는 강렬한 티저 포스터를 첫 공개했다.

 

‘닥터 프리즈너’는 대형병원에서 축출된 천재 의사 나이제(남궁민 분)가 교도소 의료과장이 된 이후 사활을 건 수싸움을 펼쳐가는 신개념 감옥x메디컬 서스펜스 드라마다. 특히 남궁민, 권나라, 김병철, 최원영 등 실력파 배우들의 역대급 조합은 3월 안방극장을 숨 막히는 긴장감으로 물들일 것으로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포스터 속에는 푸른색 수인복 차림의 얼굴 없는 수감자가 강렬한 포스를 내뿜으며 등장해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어두운 공간에서 밝은 빛을 향해 등장한 죄수의 손에는 포승줄이 단단히 묶여있다. 하지만 그 끝에는 수술용 겸자를 잡고 있는 누군가의 손과 연결돼 있어 풀어주려는 것인지 아니면 더 조여들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없는 미스터리함을 증폭시키며 2019년 안방극장을 숨 막히게 만들 신(新) 장르극의 탄생을 예감케 만든다.

 

이처럼 단 한 명의 주요 배우도 등장하지 않고 한 줄의 카피조차 없는 티저 이미지만으로도 강렬한 임팩트를 선사하는 가운데 묵직한 색채감과 텍스쳐는 ‘닥터 프리즈너’가 이전의 작품들과는 질감부터 다른 선 굵은 드라마임을 암시하고 있다

 

과연 ’닥터 프리즈너’가 생명을 살리려는 선한 의지를 지닌 의사와 타인의 삶을 망가뜨린 악의의 집합소인 교도소를 어떻게 연결시켜낼 것인지 극과 극 아이러니한 스토리 라인에 대해 미치도록 궁금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닥터 프리즈너’는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 ‘어셈블리’ 등을 연출한 황인혁 감독과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 등을 집필한 박계옥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왜그래 풍상씨’ 후속으로 오는 3월 20일 수요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지담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