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소녀 '2019 글로벌V라이브톱10'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가 '2019 GLOBAL VLIVE TOP 10'에 선정됐다.

 

우주소녀는 지난 25일 네이버 V 라이브를 통해 '2019 GLOBAL VLIVE TOP 10' 선정을 기념하는 단독 시상식 파티 '2019 글로벌 V 라이브 톱10-WJSN re:memVer party'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이날 우주소녀는 2018년 한 해 동안 V 라이브에서 글로벌 팬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를 꼽는 '2019 GLOBAL VLIVE TOP 10'에 선정된 소감과 화려한 무대, V 라이브 활약상 등 다채로운 코너들로 시상식을 알차게 채웠다.

 

멤버 간 주고 받는 특별한 상과 항상 응원해주는 우정(공식 팬클럽)을 위한 상을 선사하는 시간은 물론이고 첫 응원봉이 나온 날, 2주년, 눕방, 첫 1위한 날 등 V 라이브를 통해 나눴던 추억을 되새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팬들에 대한 우주소녀의 마음을 담은 특별 무대인 ‘1억개의 별’도 이어졌다.

 

특히 이날은 지난 2016년 2월 25일 데뷔한 우주소녀의 데뷔 3주년이 되는 날로, 우주소녀는 더욱 뜻깊은 날을 맞아 다음 해에 있을 4주년을 위한 타임캡슐을 준비, 앞으로 펼쳐볼 또 하나의 추억을 기약했다.

 

이처럼 데뷔 3주년과 '2019 GLOBAL VLIVE TOP 10' 수상을 모두 거머쥐며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한 하루를 보낸 우주소녀는 감동 어린 소감을 아끼지 않았다.

 

우주소녀 3주년

우주소녀는 "팬들과 행복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V 라이브를 진행한 것뿐인데 즐겁게 하다 보니 톱 10에 들게 된 것 같다"며 "이렇게 상을 받게 되니까 너무 믿기지 않고 또 이 상을 주신 모든 V 라이브 관계자분들과 우정 분들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특별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특히나 3주년을 기념에 큰 선물을 받아서 더욱 의미 있는 날이 될 것 같은데 이 뜻깊은 자리의 영광을 우정들에게 돌리고 싶다"며 "2019년에도 우주소녀가 행복할 모든 순간을 V 라이브를 통해 우정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남다른 각오도 덧붙였다.

 

데뷔 3주년을 특별한 수상으로 가득 채운 우주소녀는 지난 2016년 '모모모'로 데뷔 이래 다채로운 세계관과 독특한 콘셉트를 배경으로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꿈꾸는 마음으로' 등 독보적인 음악적 서사를 완성했다.

 

특히 지난해 발표한 '부탁해'로는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했고, 미국 빌보드가 뽑은 '2018 최고의 베스트 K팝 앨범 20'에 이름을 올렸으며 '2018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가수 부문 뉴웨이브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했다.

 

최근에는 카니발을 주제로 한 'La La Love'를 발표, 특유의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음악적 색깔과 화려한 안무가 돋보이는 퍼포먼스로 우주소녀만의 음악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와 더불어 멤버 모두 연기, OST,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남다른 꽃길 행보를 걷고 있다.

 

한편, 우주소녀는 오는 3월 2일 오후 6시, 3일 오후 5시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두 번째 단독 콘서트 "Would you stay♥ - Secret Box"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스타쉽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