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미술 전 분야 모집, 나이 제한 없어

지난 2018년 7월 이상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앨리스유의 전시 전경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이상아트(관장 이상미)가 국내 미술 작가들의 창작 활동에 기여하고 전시 육성 일환으로 젊고 참신한 작가를 오는 3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모집 공모한다.

 

이상아트와 이상미술연구소가 운영하는 이상아트 스페이스는 서울 서래마을에 있다. 프랑스 문화 자산 및 문화 서비스 전문가 자격증을 외국인 최초 수석으로 취득한 이상미 대표가 운영하고 있다.

 

이상아트의 작가 지원사항은 이상아트 스페이스에서의 전시(개인전 또는 단체전),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이다. 모집 부분은 ▲평면(한국화, 서양화, 판화, 사진, 2D 디지털 아트) ▲입체(조각, 도예, 설치) ▲다중매체(영상, 인터랙티브 아트) 등 시각 미술 전 분야이다.

 

지원자격은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내외 거주 미술 작가이다. 학력은 미술대학 4학년 졸업자 및 대학원 졸업자이며 졸업예정자도 지원 가능하다. 나이 제한은 없다. 단, 다른 온라인 전자상거래 계약 작가는 제한된다.

 

지난 2018년 11월 이상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전시 전경

선정심사는 ▲1차 : 서류 심사 ▲2차 : 포트폴리오 심사 ▲3차 : 작가 인터뷰 등으로 진행된다. 발표는 3월 중 심사 통과자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자기소개서 1부 ▲작가 포트폴리오 1부(작품 캡션 및 작품 가격 표시) ▲작가 스테이트먼트 1부(최근 3년 이내 본인 작업 소개 글) 등이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또는 우편 중에 택일이고, 자세한 사항은 이상아트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상아트 이상미 관장은 “해외에서 K-ART를 선도할 역량 있는 작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상아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월~금으로 운영한다. 전시는 무료관람이다. 토일은 휴관 및 예약제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