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김한정 기자] 201929일 오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인사아트옥션의 임동걸 대표와 문총련 박동위원장과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회 임동걸 고미술 세계에 대한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제1회 임동걸의 고미술 세계

안동에서 40여 년 동안 고미술 수집 및 골동품 사업을 해온 임 대표는 평생을 수집해 온 고미술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박복신 회장) 1층에 인사아트옥션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제1회 임동걸의 고미술 세계

임대표는 문총련 박동 위원장과의 인터뷰에서 어떻게 고미술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었냐는 질문에 40년 전 우리 문화에 누구도 관심이 없을 때 우리 집이 종가 맏집이다 보니 집안의 골동품을 보관하고 있었는데 부모님이 외출하면서 그 골동품을 저에게 맡기셨는데 그 골동품을 잃어버리고서 그 골동품을 찾아 전국을 찾아 헤메게 된 것이 계기가 되어 이 세계에 들어오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1회 임동걸의 고미술 세계

유독 우리의 것만 고집하는 이유가 있느냐는 질문에는 세계의 골동품도 중요하지만 제가 수집한 것은 고서와 고문서를 집중적으로 모았는데 우리나라의 고서와 고문서는 외국 물건이 우리나라의 것을 좆아 올 수가 없으며 그래서 우리의 고미술 세계에 더욱 빠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임동걸의 고미술 세계는 매주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1층에 위치한 인사아트옥션에서 진행되는 고미술 작품의 세계를 매주 토크쇼를 통해 소개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