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201929일 오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와 문총련 박동위원장과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5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ARTKOREA TOP 10

1. 수빈X루다X은서, 오디오북 낭독자로 깜짝 변신
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닥터 프리즈너' 이민영, 반전매력 '걸크러시' 약사 변신
4. [ROAD FC] '타격왕' 문제훈, "은퇴는 내 스스로 정한다
5. '꽃도령' 골든차일드, 훈훈한 한복자태로 새해 인사
6. 49회 아트코리아스타쇼 보미쇼축하공연
7. 러블리즈, 일본 프로모션 총 15회 공연 성공적 마무리
8. '팔방미인' 이하늬, 때이른 봄맞이 아트북 화보 공개
9.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오는 23일 샤밀 세컨드로 방한
10. 골든차일드, 14회 일본 프로모션 성료

제45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운봉 이규완 작가의 색채여행 12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1922일 오후 운봉 이규완 민화작가의 색채여행 12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도교(道敎)가 한국민화에 끼친 영향.

기원 3세기경 중국에서는 신선설(神仙說)이 생겨났으며. 이 신선설은 중국 고대에 있었던 산악신앙과 깊은 관계가 있다.

여기 중국종교의 원초적 형태인 무술(巫術), 자연숭배 등이 혼합되어 사람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한다는 방술(方術)이 생겨났다. 이러한 방술이나 신선설은 호소할 곳이 없는 나약한 일반 백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였으며, 종교적인 힘을 갖추는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노자 사상이 바탕이 된 도교

전한 말부터 전설의 임금인 황제(皇帝)<도덕경>저자로 전해지는 노자(老子)가 초인적인 존재로 부각 되면서 신선으로 추앙되어 황로신앙(黃老信仰)이 생겨났으며 이러한 황로신앙을 가미시킨 신선방술(神仙方術)의 내용이 조정 확대되고 신흥종교였던 불교의 영향을 받아 노자(老子)의 사상을 바탕으로 한 도교(道敎)를 종교의 형태로 발전시켜 나갔다.

불교의 체제의식, 조직 등을 모방하고 유교의 예도(禮度)를 강조했으며, 청허(淸虛) 등을 높여 도가사상을 끌어 드리고 노자(老子)를 도교의 시조 자리에 확고하게 올려놓았다.

그리고 당실(唐室)의 조상으로 받드는 노자(老子: 李耳)에게 태상현원 황제(太上玄元 皇帝)의 존호를 올리고 노자의<<도덕경道德經>>를 민가에 두루 비치시켰으며 과거의 덕목(德目)으로 넣었다.

단군과 신선사상

한국의 신선 사상과 도교

불교계의 영도자 보덕성녀

제45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서화진 톡! 트래블 36설연휴 하루 140만명이 이용한다는 인천국제공항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서화진 여행사 대표와 박동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화진 톡! 트래블 36설연휴 하루 140만명이 이용한다는 인천국제공항에 대한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안심하고 비행기를 탑승 할 수있을까요?

이번주는 구정 설 연휴를 맞이 하여 편안하게 출국 수속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과거에는 여행사에서도 비행기 출발 2시간전에 공항미팅이었으나 이제는 2시간30분전 심하면 3시간전에 공항에 도착하도록 안내를 하는 실정이다. 즐거워야 할 여행이 새벽 잠을 설치는 괴로운 고행으로 시작되니 여행지에 도착하면 첫날은 관광도 제대로 못하고 일찍 숙소에 들어가 쉬어야 하는 형편이다.

올해 설 연휴 인천국제공항 하루 평균 이용객은 140만 명이 넘을 것이라고 한다. 2018년부터 하루 평균 100만명이 이용하는 국제공항이 되었고 이제 140만명이 넘는 여행객이 이용 한다고 하니 세계적인 국제공항임이 틀림없다.

과거에는 공항에 도착하면 안내자가 처음부터 끝까지 즉 탑승권발급에서 짐부치고 소지품검색 출국수속까지 안내자와 함께 행동 했다면 지금은 미팅부터 각자 필요한 탑승권은 각자 자동 발권에서 발급받고 짐은 각자가 수속하는 순서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제45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34커피 문외한의 겁 없는 도전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1922일 오후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34커피 문외한의 겁 없는 도전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다. 커피 문외한의 겁 없는 도전

로스팅 시장을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아무것도 몰랐기에 겁 없이도전했다. 고려대 사회학과 출신의 이 청년은 세계 첫 스마트 로스터기를 세상에 선보였다. 스트롱홀드 테크놀로(이하 스트롱홀드) 우종욱(37) 대표 이야기다.20105월 창업한 커피 분야의 생초보는 지금 한국 커피시장의 질서를 바꿔나가고 있다. 그는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훌륭한 로스팅 머신을 만드는 게 아니다면서 커피숍 운영자들이 직접 원두를 볶을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트롱홀드는 20108월 에스트리니타라는 제품을 시작으로 2012에스트리니타7(S7)’, 20168kg 용량의 로스터기 에스트리니타9(S9)’를 잇따라 내놨다. 우 대표는 지금까지 5개의 모델이 나왔고, 계속 업그레이드했다면서 스트롱홀드라는 이름을 알리게 된 제품이 에스트리니타7”이라고 말했다. S7은 유럽 창의력발명혁신 전시회(2012년 은상),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F Design Award(2016) 등에서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S72015년부터 세계커피로스팅챔피언십(WCRC)의 예선전 공식 로스터기로 사용되고 있다.

제45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