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선정한 “2019년 가장 기대되는 K팝 앨범 10”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최근 “2019년의 가장 기대되는 K팝 앨범 10”(The 10 Most Anticipated K-pop Albums of 2019)을 제목으로 기사를 게재하고 몬스타엑스가 2019년 발표할 앨범을 포함,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매체는 몬스타엑스가 2019년 발매를 예고했던 몬스타엑스의 앨범을 선정하며 남다른 기대감을 드러냈다.

 

빌보드는 앞서 몬스타엑스와 함께했던 인터뷰를 소개하며 “몬스타엑스가 현재까지 가장 큰 미국 쇼를 개최하고 ‘징글볼’ 투어에 참가한 첫 K팝 그룹이 되는 것을 본 중요한 해가 지난 후, 지난해 말 빌보드와의 대화에서 2019년 계획을 조심스럽게 유지했다”고 앨범 소식을 전했다.

 

그러면서 당시 멤버 기현의 인터뷰를 언급하며 “몬스타엑스는 이미 다른 가수들과 몇 가지 일을 해냈지만, 그것은 극비”라고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더욱 끌어올리기도 했다.

 

또한, 빌보드는 “몬스타엑스는 지난 10월 발표해 월드 앨범 차트 톱 10에 들은 앨범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에 이어 팬들이 기대할 수 있는 그들의 <Take.2> 앨범에 대해서 언급, 이후 더 많은 영어 트랙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며 지난 ‘Shoot Out’(슛 아웃) 영어 버전의 이은 영어 버전 신곡 발매의 바람도 덧붙였다.

 

이처럼 빌보드의 주목을 받으며 2019년을 화려하게 밝힌 몬스타엑스는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외를 넘나들며 뛰어난 글로벌 성장을 펼쳤다. 

 

지난해 3월 발표한 미니앨범 <THE CONNECT>와 수록 타이틀곡 'Jealousy'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 25개국 1위, 한터 차트 1위, 일본 타워레코드 1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위에 올랐다. 이어 7개월 뒤인 10월 발표한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와 수록 타이틀곡 'Shoot Out'으로는 데뷔 이래 첫 지상파 음악방송 1위와 음악방송 4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처음으로 발표한 영어 싱글 ‘Shoot Out’(English ver.)은 아이튠즈 차트 5개 지역 1위, 12개 지역 톱5를 기록하는 등의 화려한 성과를 내기도 했다. 또한, 일본 싱글 'LIVIN 'IT UP' 와 ‘SPOTLIGHT’로는 각각 1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돌파해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골드’ 인증을 획득하는 값진 기록을 세웠다.

 

이와 함께 몬스타엑스는 전세계 20개 도시 25회의 월드투어와 미국 6개 도시 12만 현지 관객을 만난 '징글볼' 투어까지 성공적으로 마치며 전세계를 아우르는 글로벌 그룹으로 맹활약했다. ‘2018 AAA’에서는 ‘올해의 아티스트상’과 ‘베스트 아이콘상’에 오르며 2관왕을, ‘2018 MAMA’에서도 '스타일 인 뮤직' 상과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 10'을 차지하며 또 한번 2관왕을 차지하는 영광을 얻기도 했다. 최근에는 '2019 골든디스크'와 '2019서울 가요대상'에서 음반 본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대세 행보를 증명하고 있다.

 

한편,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2019년 새 앨범 발표를 목표로 활발한 글로벌 활동을 이어간다.

 

사진제공 스타쉽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