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달과 6펜스'출연배우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유승현, 김지철, 박한근, 주민진, 하현지, 김히어라, 유현석, 김지휘)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뮤지컬 '달과 6펜스'(연출 황두수, 작/작사 성재현,​작곡/음악감독 다미로)가 오는 3월 대학로 TOM2관에서 선보인다.

 

뮤지컬'달과 6펜스'는 2016년 초연된 예술지상주의 뮤지컬 1탄 뮤지컬 ​'광염소나타'를 시작으로 3부작으로 기획된 “예술지상주의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뮤지컬 '홀연했던 사나이' 등에 참여하며 폭넓은 감성으로 관객의 사랑을 받아 온 작곡가 ‘다미로’와 낭독뮤지컬' 어린왕자'로 깊은 인상을 남긴 작가 ’성재현’이 의기투합 한 작품이다.

 

동명의 소설 '달과 6펜스(작_서머싯 몸)' 던지는 예술에 대한 질문을 모티브로 하여 소설 속 상징을 재해석하고 새로운 상상력을 불어넣어 완성될 뮤지컬 '리틀잭', 뮤지컬 '김종욱찾기' 등에 참여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연출가 황두수가 힘을 보탠다.

뮤지컬 '달과 6펜스'는 ‘달과 6펜스’라는 그림의 공개를 앞둔 미술관에서부터 시작된다. 그 그림을 보고 회상에 잠기는 ‘케이’는 ‘모리스’와 ‘유안’, ‘미셸’ 사이에 있었던 사건들을 떠올린다. 케이에게 모리스를 소개받은 유안이 자신과는 다른 예술 세계를 가진 모리스에게 매료되면서 인물들은 사건의 소용돌이 속으로 빠져든다. 모리스로 인해 유안과 미셸, 케이 세 사람은 각자의 욕망을 자각하고 이로 인해 이들의 일상에는 균열이 생기기 시작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100분 내내 현악 3중주와 피아노가 함께하며 서정적이면서도 드라마틱한 넘버들이 연주되는데, 이는 등장인물들의 예술에 대한 순수함과 욕망, 예술을 추구하는 광기와 그 뒤의 좌절 등 섬세한 감정을 더욱 극대화시킨다. 규범 안에서 키워져 인정받는 화가가 되었지만 모리스를 만난 후 새로운 이상을 갈구하게 되는 순수한 화가 ‘유안’은 배우 ’박한근’과 ‘주민진’이 맡았다.

 

​천재성을 타고나 닿을 수 없는 예술의 경지를 꿈꾸는 광기 어린 화가 ‘모리스’ 역에는 배우 ‘유승현’과 ‘김지철’이 캐스팅되었다. 상반된 성격을 가진 두 배역을 연기할 네 명의 배우가 보여줄 모습이 기대된다. 극 중 ‘모리스’, ‘유안’, ‘미셸’의 곁에 늘 존재하는 ‘케이’는 세 사람의 목격자인 동시에 스스로의 선택으로 인해 갈등하게 되는 인물로, 여러 작품들을 통해 매번 다른 매력을 보여주는 배우 ‘김지휘’와 ‘유현석’이 맡았다. 배우 ‘김히어라’와 ‘하현지’가 연기할 ‘미셸’은 복잡한 내면을 지닌 인물로 자신조차 자각하지 못한 결핍을 깨닫고 스스로 변화하는 새로운 인물이다.

​    

악마적인 천재성을 가진 치명적인 남자 ‘모리스’와 동경과 질투, 연민 등의 감정으로 그를 대하는 각기 다른 세 인물 ‘유안’, ‘미셸’, ‘케이’의 일그러져가는 관계 속에서 ‘예술지상주의’에 대해 비판적인 시선을 보여줄 뮤지컬 '달과 6펜스'는 ​3월 1일부터 4월 21일까지 대학로 TOM2관에서 공연되며 1월 24일 목요일 오후 4시에 인터파크와 티켓링크를 통해 예매가 시작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