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 최윤영 기자
  • 승인 2019.01.14 0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2019112일 오전 광화문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대표와 문총련 박동위원장과 행사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가 진행됐다.

이날 토크쇼에서는

1. 1톡톡 K스타오디션오혜성, 전민경 아나운서 진행으로 인사아트프라자에서 개최

2. 2회 한국화의 날 한국화 원로작가 100

3. PLAY PLY 박병훈 대표외의 인터뷰 31

4. 채화칠예장 이석구님 별세

등의 4가지 주제와 아트코리아 TOP10에 대한 소개로 마쳤다.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1톡톡 K스타오디션성료 ... 오혜성, 전민경 아나운서 진행으로 인사아트프라자에서 개최

중소기업과 함께 하는 톡톡 K스타 오디션이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대극장에서 오혜성, 전민경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회장), ()글로벌 밴드(김병복 회장) 주최·주관과 인사아트프라자 장소협찬(박복신 회장), 오션스타리조트(윤재환 회장), 예효경 푸른숲(김익한 대표), 톡톡(TAOKTAOK) 화장품, 모두아크라우드(이민철 대표), 실전도국제연맹(노병천 총재), 국제엔젤봉사단(김성욱 총재), 압구정 로데오거리 상가위원회 (황영각 대표), FOASU(포어수) 화장품, 광희생활건강-콜라겐식품, 한우구이이정도돼야지(강재원 대표) 등 협찬으로 성대하게 열렸다. 심사위원에 한복외교단장이며 한복모델인 김성은 회장, 한국실용음악협회 이예영 회장이 심사를 맡았다.

이날 톡톡 K스타오디션에서는 1위의 영광은 김지연과 김재희가 열띤 공방을 벌인 결과 노래하는 말괄량이 김지연이 차지했다. 김지연은 진짜 정말 좋구요! 엄마에게 자랑스럽고 아빠에게도 감사해요. 더욱 열심히 하여 훌륭한 가수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2등에는 가수 김재희. 3등에는 가수 김 작가가 각각 차지했다.

이날 행사에서 주최, 주관사인 아트코리아방송 김한정 회장은 그동안 진행해 오든 아트코리아스타쇼가 47회까지 진행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해 주신 인사아트프라자 박복신 회장에게 감사하고 오혜성 아나운서의 제안으로 열리게 된 제1톡톡 K스타오디션이 이렇게 많은 중소기업인들의 후원 속에 열리게 되어 뜻깊은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톡톡 K스타오디션K-POP을 지향하는 청소년들의 꿈의 등용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중소기업 회장님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2회 한국화의 날 한국화 원로작가 100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 미술세계에서는 201919일 오후 제2회 한국화의날 기념초대 한국화 원로작가 100인전 오프닝 행사가 한국화진흥회 하정민 상임이사와 배우 겸 화가인 윤송아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한국화진흥회 주최, ()미술세계, ()골드라인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한국화진흥회 김춘옥 신임회장과 100인의 작가 중 한국화 작가들, ()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 한국미술협회 최광선(서양화) 상임고문, 골드라인 이홍기 회장, 미술세계 백용현 대표를 비롯한 미술계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춘옥 신임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행사는 한국화의 의지를 보여주는 첫 행사로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하며, 이번 전시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원로들을 초청한 전시로 한국의 작가로 귀감이 되고 존경받는 전시이며 출품해 주신 원로 선배님들을 비롯하여 건강상의 이유로 출품은 못하셨지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주신 원로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PLAY PLY 박병훈 대표외의 인터뷰 31

광화문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1914일 오후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31유라이크코리아 바이오캡슐, 축산업 고령화 대안으로 부상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다. “유라이크코리아 바이오캡슐, 축산업 고령화 대안으로 부상

세계 소 시장에 고급육으로 정평난 일본 소가 우리 기업이 개발한 기술로 관리된다. 가축헬스케어 스타트업 유라이크코리아는 한국 기업 최초로 일본 홋카이도 지역 농장에 경구투여형 동물용 의료기기인 '라이브케어' 기술을 수출하게 됐다.

지난 1일 벤처기업협회가 제주에서 개최한 벤처썸머포럼에 참석한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전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시장으로 꼽히는 일본의 높은 벽을 드디어 넘었다"면서 "일본 축우 시장 진출 3년 내에 일본 소 약 50만두를 목표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라이브케어는 가축에게 먹이는 바이오캡슐이다. 가축의 위에 안착해 체온·활동량 등 소의 생체정보를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전송하는 역할을 한다. 이 캡슐은 한 번 소 몸 속으로 들어가면 7~10년까지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렇게 수집된 가축의 개별 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개체의 질병, 발정, 임신 등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축우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서비스다.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채화칠예장 이석구님 별세

대한민국 전통공예의 독특한 장르였던 옻칠 문화 속에 채화칠기를 되살려보겠다며 한평생을 혼신을 다해 최선을 다 하던 채화칠예장 이석구님이 지난해 1228일 서울 아산병원에서 향년 73세로 별세했다.

1945년 충북 청주에서 태어나 1964년 칠기계에 입문하여 1996년 채화칠기 복원 계승발표회를 개최하기 시작하여 2002년 서울 남산 서울클럽 한라, 백두산홀에서 복원 성공 기념 발표회를 개최하여 많은 사람과 언론에 보도된 바 있었다. 2003년 대한민국 현대미술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하나로 미술관에서 초대전 개최, 2004년 한일 평화미술교류전, 일본 한국문화원 전시회 개최를 비롯하여 프랑스 파리 가람아트홀, 미국 뉴욕브리지 포드대학 초청전, 중국 산동성 위해시박물관 초대전을 개최하는 등 채화칠기의 예술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그 동안 이어령 전 문화부장관, 정양모 전 국립중앙박물관장 외 여러분이 채사모라는 조직을 결성해 활발하게 활동했으나 매출 부진과 본인의 건강 악화로 고전 또 고전하다 별세해 채화칠예계에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제41회 아트코리아방송 저널리즘 비평 및 토크쇼

ARTKOREA TOP 10

1. 2회 한국화의 날 한국화 원로작가 100

2. '긍정의 아이콘' 이태란, SKY 캐슬 내 사이다 '탄산수'

3. “김애옥 개인전 모녀관계” : 갤러리 하리 신년 전시회

4.6.8 '컴백 D-3' 우주소녀

5. 47회 아트코리아스타쇼 보미 섹시댄스 2019 레전트 MC 신고식

7. 국립현대미술관 청주 개관

10. [AFC] 박호준 대표, “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은 비즈니스 아닌 자선 사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