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F 고교격투대전 4강 이미지 . 제공 MKF

[아트코리아방송 =이용선 기자]  극강입식격투기 단체 MKF가 기획한 2018 ‘전국 고교격투대전’의 토너먼트 챔피언이 오는 12월 9일 탄생한다.  지난 9월 8강 토너먼트를 치뤘다.

 

8강 토너먼트에서는 특공무술 출신의 이승민(순천 효천고) , 스카이FC -60KG챔피언인 여성민(김해고)등의 쟁쟁한 선수들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이제 4강 A조, B조의 선수들이 경기 당일 원데이 토너먼트를 통해 최후의 승자를 결정하게 된다. 이외에도 인천광역시 이종격투기연맹과의 공조로 수준높은 종합격투기 스패셜매치도 마련되어 있으며 MKF 슈퍼파이터들이 총출동 한다.

 

이번 MKF 2018 ‘전국 고교격투대전’은 A, B조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A조는 김우승(인천 광성고/MOOVI GYM) VS 한승엽(경기 평촌고 / IB GYM)의 끝장 한판 대결이 기다리고 있다. 무패파이터라 부르는 고교최강 김우승과 대한킥복싱협회(WAKO) 챔피언벨트를 올해 거머쥔 챔피언 한승엽의 대결이다.

 

우선 김우승은 패가 없다.

2017년도 MKF대회에서 일본의 유스강자 마사야카토를 맞아 한번의 다운을 빼앗으며 판정으로 승을 거두었고, 9월 K-1대회에서는 홍콩의 강자 춘 렁을 맞아 또다시 승을 거두었다. 앞 선 두선수가 동급에서 각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임을 감안한다면 김우승 선수는 분명 국내에서는 상대가 없다고 봐야한다. 빠르고 다양한 공격패턴이 장점이다. 8강전에서 현 SKY FC챔피언인 여성민선수를 누루고 다가오는 파이널 대회에서 상대인 한승엽선수를 꺾는다면 두명의 챔피언을 잡게된다.

 

한승엽은 대한킥복싱협회(WAKO) 챔피언벨트를 차지하면서 본인의 주가를 높여 놓은 상태다. 게다가 지난 9월 토너먼트에서 특공무술 출신의 이승민 선수에게 강력한 미들킥으로 1R TKO를 따내면서 가장 핫한 선수로 떠올랐다. 181cm신장을 이용하여 원거리공격과 순간적인 킥이 일품이다. 지난 1월 MKF대회에서 김우승과 같은 소속인 무비짐의 김대건 선수에게 KO 패한적이 있는 한승엽은 지난 패배의 설욕을 김우승에게 하려고 벼르고 있다. 

 

무패파이터와 대한킥복싱협회 챔피언의 대결에서 그 누가 이겨도 이상할 것이 없는 끝장 대결인 셈이다.

 

나머지 B조는 탑클래스 베테랑파이터 주진규 (서울 동작고 / T- CLUB) VS 다크호스 구태원(인천 가좌고 / YAK GYM)의 대결이다.

 

주진규는 초등부부터 다져진 베테랑 파이터이다. 공식 경기 전적만 30전으로 비공식까지 합하면 40전 이상의 파이터다. 고교파이터중 가장 많은 전적을 가지고 있으며, 명문 티클럽 챔피언 출신인 최석희, 김민수와 같은 탑파이터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다. 지난번 8강전에서 못보여준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겠다는 다짐이다.

 

반면 구태원은 별명 ‘스프링’ 답게 어디로 튈지 모르는 탐색이 안되는 선수로 8강전 김진영(남원 성원고)선수와의 대전에서 언더독 평가를 받았었다. 김진영 선수는 산타 전적만 40전을 보유하고있는 반면에 구태원 선수는 MMA, 킥복싱 등 다양한 수련을 했지만 내세울 전적은 없었다. 하지만 라운드가 거듭될수록 체력이 오히려 살아나면서 김진영 선수에게 강력한 니킥을 넣으며 승리해 4강전에 합류했다. 지난 11월 대전에서 열린 WAKO대회에서도 승을 따내며 본인의 전성기를 알리고 있다. "빼지말고 화끈하게 붙자"라는 좌우명처럼 이번 파이널 대회에서도 뜨거운 이슈가 될 지 주목된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2018 ‘MKF 전국 고교격투대전’은 그동안 성인부경기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한 고등부경기에 스포트라이트를 주며 선수들이 재학 중 기억될 수 있는 인생 경기를 만들어 주고자 하는데 모티브가 있다. 오는 12월 9일 인천 선학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메인 경기는 오후 2시부터 시작한다. 


[리져브 매치]

제민걸(JY 그릿5)  VS 김정기(천안 강성짐)

 

[고교 격투대전 파이널.4]

김우승(인천 광성고 / MOOVI GYM) VS 한승엽(경기 평촌고 / IB GYM)

주진규 (서울 동작고 / T- CLUB) VS 구태원(인천 가좌고 / YAK GYM)

 

-65KG MKF SUPER FIGHT

강범준(YAK GYM) VS 조성민(성남시 연합회)

 

[MKF 챌린지]

-70KG 김호성(성남시 연합회) VS 최민수(김해 JY 그릿5)

-65KG 김은기(용인 설봉 무에타이) VS 박수현(JY 그릿5)

-60KG 임승찬(성남시 연합회) VS 최혁수(안산 투혼짐)

-60KG 김태규(JY 그릿5) VS 장우혁(성남시 연합회)

 

[MKF 신인전]

-58KG 유채림(성남시 연합회) VS 위이슬(안산 투혼짐)

-55KG 이경민(성남시 연합회) VS 정민우(,YAK GYM)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