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드레스(DRESS)의 신곡 '미술학원'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제공 스타쉽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천재 프로듀서 드레스(DRESS)가 신곡 '미술학원'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끈다.

 

20일 스타쉽엑스 측은 최근 공식 SNS 채널에 '미술학원(feat. 서현수, Byung un)'의 뮤직비디오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캐나다 토론토 거리를 배경으로 감각적인 배경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쓸쓸하지만 따뜻한 분위기를 풍기는 거리 위에 독특한 그림 한 점이 놓여있다. 누군가를 형상화하며 다양한 컬러로 칠해진 그림과 함께 '미술학원'에 대해 읊조리는 남자의 나레이션, 부드럽고 잔잔한 멜로디는 곡 '미술학원'에 대한 궁금증을 높인다.

 

'미술학원'은 오는 23일 발표하는 드레스의 새로운 앨범 <twentyseven>(투웬티세븐)의 수록 타이틀 곡으로, 가수 서현수와 크러쉬, 키드밀리, 더콰이엇 등 앨범에 이름을 올린 힙합씬 핫 루키 병언(Byung un)이 피처링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드레스는 앨범 <twentyseven>에 신선하면서도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수록곡들을 담아 그의 독특한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앞서 드레스는 도전적이면서도 감성을 건드리는 음악으로 음악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특히 지난 7월 발표한 싱글 'hug & kiss'(허그 앤드 키스)와 앨범 <239726> 등을 발표하며 프로듀서와 아티스트로서의 능력을 모두 인정받았다. 이번 앨범 <twentyseven>에서는 이전보다 한층 더 깊어진 감성과 진한 매력을 선사할 계획이다. 드레스는 1TYM의 TEDDY(테디)가 설립한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더블랙레이블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며 독보적인 음악 실력을 쌓아온 천재 프로듀서다. Mnet <쇼미더머니5>에서 YG팀에 참여하며 ‘신사’, ‘현상수배’, ‘아름다워’ 등의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지난 7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 스타쉽엑스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남다른 음악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드레스(DRESS)는 오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앨범 <twentyseven>(투웬티세븐)과 수록 타이틀곡 '미술학원(feat. 서현수, Byung un)'을 공개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