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귀화. 제공 TCOent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배우 최귀화가 tvN단막극 드라마스테이지2019 '진추하가 돌아왔다'(극본 송진, 연출 성도준)의 남자주인공으로 출연을 확정했다.

 

tvN단막극 ‘진추하가 돌아왔다’는 가족을 위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한 남자가 어린 시절 좋아한 외국가수의 소식을 접하고, 그로 인해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최귀화는 극 중 남자주인공 임헌식 역을 맡아 열연할 예정. 헌식은 가족을 위해 본인을 희생하며 살아가는 인물로, 어릴 적 좋아했던 가수 진추하의 내한 소식을 듣고 24년만에 본격 덕질을 시작하며 가족이 아닌 본인을 찾아간다.

 

1997년 연극 ‘종이연’으로 데뷔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노숙자’, ‘군인’, ‘변호사’, ‘국회의원’, ‘조폭’ 등 직업과 체구에 구애받지 않고 폭넓은 연기를 선보였던 최귀화가 ‘덕후’라는 새로운 역할로 파격 변신을 예고한 만큼 그가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해낼 지 대중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드라마스테이지2019' 는 신인작가들의 '데뷔무대'라는 의미를 담은 tvN 단막극 프로그램으로, CJ ENM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약 200억원을 투자하는 신인스토리텔러 지원사업 '오펜 (O'PEN)'의 공모 당선작으로 진행되며, 2018년 12월 1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1편 10주간 토요일 밤 12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