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F고교격투대전 8강 . 제공 MKF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한국 최강 고교생을 결정하는 무대가 12월 인천에서 열린다.

 

‘극강 입식 격투기’ MKF는 오는 12월9일(일) 인천광역시 선학체육관에서 ‘전국 고교격투대전 - MKF YOUTH CHAMPIONSHIP FINAL’(이하 고교격투대전)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고교격투대전’은 ‘한국 최강의 고교생을 누구?’라는 질문에서 시작됐다.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전국 고교생을 대상으로 선수를 모집했고 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의 선수들이 9월9일 인천 용현초 실내 체육관에서 8강 토너먼트 경기를 펼쳤다.. 

 

경기결과  김우승(18, 인천 광성고/무비짐), 한승엽(18, 경기 평촌고/IB짐), 주진규(17, 서울 동작고/T클럽), 구태원(18, 인천 가좌고/야크짐) 4명이 <파이널4> 명단에 올랐다.

 

이들 4명 가운데 3명이 모두 KO승을 거두며 파이널에 진출했을 만큼 모두 화끈한 경기를 펼쳤다. 김우승은 펀치로 여성민을 1라운드 TKO로, 한승엽은 미들킥으로 이승민을 1라운드 TKO로, 그리고 구태원은 김진영을 3라운드 TKO로 승리를 거뒀다.  

 

파이널4의 대진 또한 결정됐다. 김우승과 한승엽이 A조로, 주진규와 구태원이 B조가 되어 서로 실력을 겨룬다. 각 조에서 승리한 선수들은 최종 결승전에 진출한다.

 

MKF고교격투대전. 제공 MKF

MKF 김동균 대표는 “파이널 4에 진출한 선수들 모두 훌륭한 실력을 갖췄다. 실력만큼이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고 대우를 해주려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교 격투 대전 이외에도 슈퍼 파이트 2개 경기가 예정되어 있다. 강범준(YAK GYM)이 조성민(성남 설봉) 65kg급 경기를, 유지호(T-CLUB)와 신유진(안산 클라우스짐)이 여성 60kg급 경기를 펼친다.

 

<고교격투대전 - MKF YOUTH CHAMPIONSHIP FINAL 확정대진>

- 2018년 12월 9일, 인천 선학체육관

[고교격투대전 파이널4] 김우승(인천 광성고 / MOOVI GYM) VS 한승엽(경기 평촌고 / IB GYM)

[고교격투대전 파이널4] 주진규 (서울 동작고 / T- CLUB) VS 구태원(인천 가좌고 / YAK GYM)

[65KG] 강범준(YAK GYM) VS 조성민(성남 설봉)

[여성 60KG] 유지호(T-CLUB) VS 신유진(안산 클라우스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