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각시별' 정세운. 제공 스타쉽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이 SBS 인기 월화 드라마 '여우각시별' OST의 가창자로 전격 합류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16일 정오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세운이 참여한 SBS '여우각시별' OST Part. 2 '이봐 이봐 이봐'를 공개했다.

 

이번 OST 작업은 '여우각시별'의 음악을 총괄하고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정세운의 두 번째 만남으로, 앞서 두 사람은 SBS '기름진 멜로' OST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뻔하지 않은 감정선과 진성 가성을 넘나들 수 있는 가창력을 두루 겸비한 정세운에게 일찌감치 곡 '이봐 이봐 이봐'의 러브콜을 보냈다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이봐 이봐 이봐'는 극 중 주인공인 이수연(이제훈 분)과 한여름(채수빈 분)의 러브테마로, 두근거리는 설렘이 묻어나는 가사와 따듯한 멜로디에 정세운의 감미로운 보이스까지 더해져 <여우각시별> 에 본격 멜로 감성을 극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봐 이봐 이봐'로 부드럽고 달콤한 보컬을 자랑하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정세운은 최근 각종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OST 계의 신흥강자로 떠올랐다.

 

정세운은 앞서 SBS '기름진 멜로' OST '뭔가 있어'를 비롯해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It’s you'(잇츠 유)를 통해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정세운은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OST 'It’s you'로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신한류 OST상을 수상하며 OST 강자의 입지를 굳혔다.

 

지난 2017년 곡 'JUST U'(저스트 유)를 통해 가요계에 데뷔한 정세운은 데뷔와 동시에 음원 차트 1위와 앨범 전곡 차트인에 성공시켰다. 이어 정세운은 'BABY IT'S U'(베이비 잇츠 유)를 비롯해 ‘20 Something’(투웬티 썸띵) 등 경쾌한 댄스곡부터 어쿠스틱한 곡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더욱 성장했다.

 

뿐만 아니라 첫 솔로 단독 콘서트를 국내외 국내·외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MBC '이불 밖은 위험해', JTBC '비긴어게인2', JTBC2 '너에게 반했음', SBS '정글의 법칙'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한편, SBS '여우각시별'은 비밀을 가진 의문의 신입 이수연(이제훈 분)과 애틋한 사연을 가진 사고뭉치 1년 차 한여름(채수빈 분)이 인천공항 내 사람들과 부딪히면서 서로의 결핍과 상처를 보듬는 휴먼멜로 드라마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