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미키 수연이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번째 싱글앨범 'KISS, KICKS(키스, 킥스)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 판타지오뮤직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위키미키 수연이 컴백을 위한 공백기 동안의 고충에 대해 털어났다. 

 

팀의 리더인 수연은 "이번 앨범 자체가 미니가 아닌 첫 번째 정규 싱글 앨범이어서 많은 곡들 중에서 저희 매력을 가장 잘 보여드릴 수 있는 곡이 어떤 것이 있을까 고민을 한 끝에 3곡을 선별했다"고 말했다. 특히 "틴크러쉬 매력을 보여드리고자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였다"고 덧붙였다. 


도연도 "7개월 동안 고민을 한 끝에 저희의 색깔을 이번 3곡으로 압축했다"고 자신했다. 


위키미키의 이번 첫 번째 싱글앨범에는 타이틀곡 ‘Crush’와 수록곡 ‘True Valentine’, ‘Dear.’에는 위키미키 멤버들의 자신감 넘치고 발랄한 사운드가 담겨있다.

 

먼저 타이틀곡 'Crush'는 레게와 일렉트로하우스가 혼합된 뭄바톤 댄스 장르로 한층 더 신나고 당돌한 소녀의 모습이 그려진다.

 

두 번째 트랙 ‘True Valentine(트루 발렌타인)’은 힙합과 트랩, 펑키한 업비트가 서로 절묘하게 어우러진 팝 댄스곡이다. ‘발렌타인데이’라는 특정 기념일에 자기의 마음을 고백하기보단 언제든 자기 마음을 당당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장난스러운 소녀들의 이야기를 가사로 표현했다. 

 

세번째 트랙 ‘Dear.’는 위키미키 멤버들의 예쁜 음색이 조화를 이룬 미디움 팝곡이다. 데뷔 때부터 위키미키와 호흡을 맞춰온 작곡가 진리(Full8loom)가 참여해 8명의 멤버들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따뜻한 곡을 탄생시켰다. 수많은 추억을 함께 나눈 오랜 친구에게 쓴 편지처럼, 아기자기한 가사와 위키미키의 음색이 어우러져 있다.

 

위키미키 리나가 11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번째 싱글앨범 'KISS, KICKS(키스, 킥스)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 판타지오뮤직

이렇듯 멤버들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이번 앨범이 지난 앨범들과 보이는 가장 큰 차별점은 팀콘셉트라고 할 수 있다. 이 점은 뮤직비디오에서 가장 잘 나타난다. 

 

수연은 "지난 앨범과 다른 점은 뮤비에서 콘셉트 추월을 했다는 점이다.  멤버 한 명 한 명의 콘셉트가 있고 뮤비에서도 그대로 녹여서 나온다.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러블리 갱스터즈'로 사람 마음을 뺐는 귀여운 도둑이다.  그 콘셉트에 맞춰 자켓 사진 때도 소품을 사용해서 그런 느낌을 잘 보여드릴려고 노력했다"며 " 한 명 한 명의 또렷한 콘셉트가 있다보니까 다들 캐릭터에 잘 맞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7개월의 준비를 마치고 컴백한 위키미키. 리더 수연은 "이번 활동 동안에 길거리에서 저희 노래가 더 많이 들렸으면 좋겠고, 노래방에서 애창곡이 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이어 "1,2집 때도 해와 프로모션을 다녀왔고, 이번에도 해외 프로모션 계획이 있다. 어디서든 저희를 성원해 주시는 팬분들을 위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노력하겠으니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성공적으로 쇼케이스를 마치고 7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위키미키는 12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컴백 무대 갖고 이번 ‘KISS, KICKS(키스, 킥스) 앨범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