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광화문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2018922일 오후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18미래를 만드는 혁신가들의 거리축제 IF2018’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다.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18탄‘미래를 만드는 혁신가들의 거리축제 IF2018’

우리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어디에서 살고 어떤 것을 먹으며 어떤 사람들과 어떻게 소통하며 살아갈까? 이런 고민을 안고 먼저 미래의 문을 여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스타트업이다. 디캠프는 스타트업 육성과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어가려 한다. 그러나 스타트업이 상상하는 내일이 언뜻 손에 닿지 않는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다. 스타트업은 과연 그들만의 리그일까? IF2018929일 토요일과 30일 일요일 주말 동안 신촌 연세로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PLAY PLY 박병훈 대표와의 인터뷰 18탄‘미래를 만드는 혁신가들의 거리축제 IF2018’

이어 진행된 박병훈 토크에서는 스타벅스 음료 속 네 잎 클로버의 비밀! 클로버 농부의 성공비결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네 잎 클로버는 언제부터 행운의 상징이 되었을까? 그 유래는 나폴레옹에서 시작한다. 나폴레옹이 전쟁터에서 세 잎 클로버 사이에서 네 잎 클로버를 발견하고 따기 위해 몸을 숙인 순간, 그 위로 총알이 날아들었다고 한다. 이 이야기 덕분에 네 잎 클로버는 행운의 상징이 되었다.

이런 '네 잎 클로버'로 새로운 인생을 피워내고 있는 '클로버 농부', 홍인헌 씨의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