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050 최무겸 VS 이정영 . 제공 ROAD FC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Asia No.1’ ROAD FC(로드FC)가 처음으로 대전광역시를 찾는다. 오는 11월 3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50을 개최한다.

 

2010년 출범한 ROAD FC는 대한민국 프로 스포츠 최초로 중국, 일본 등 해외 진출에 성공해 대회를 개최해 온 글로벌 MMA 단체다. 국내에서도 ‘격투 스포츠의 심장’ 서울 장충체육관을 중심으로 부산광역시, 경상북도 구미, 강원도 원주, 충청북도 충주 등 전국 각지에서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에서는 처음 대회를 개최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알찬 대진으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XIAOMI ROAD FC 050의 첫 번째 대진 카드로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29, 최무겸짐)의 4차 방어전이 확정됐다. 상대는 지난 3월 XIAOMI ROAD FC 046에서 김세영을 꺾고 페더급 컨텐더로 선정된 ‘페더급 호랑이’ 이정영(23, 쎈짐)이다.

 

최무겸은 어떤 경기든 자신의 페이스로 끌고 갈 수 있는 타고난 경기 운영 능력을 매 경기 보여주고 있다. 2014년 권배용을 꺾고 ‘페더급 챔피언’에 오른 뒤 3번의 방어전에서 모두 승리, ROAD FC 최다 타이틀 방어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페더급 최강자. 이번 대회에서 승리해 또다시 자신의 기록을 갈아치울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정영은 차기 페더급 대권을 위협할 재목으로 일찌감치 주목받았다. 타격과 그라운드의 완벽한 밸런스가 최고의 장점으로 꼽힌다. 7승 1패를 기록하는 동안 페더급 챔피언에 대한 야망을 공공연하게 드러내왔던 만큼 이번 기회를 절대 놓치지 않겠다는 각오다.

 

ROAD FC 김대환 대표는 “처음으로 대전 시민들을 만나 뵙게 돼 기대가 크다. 대전은 나의 고향이기도 해서 더욱 감회가 새롭다. 그만큼 선수들과 전직원이 하나가 돼 최고의 경기력으로 시민분들에게 보답하려고 한다. 최무겸과 이정영은 그에 걸맞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는 최상위 레벨의 선수들이다.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한편 11월 3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XIAOMI ROAD FC 050은 오후 7시부터 스포티비에서 생중계되고, DAUM 스포츠와 아프리카TV, ROAD F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해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세계로 동시에 생중계된다.

 

[XIAOMI ROAD FC 050 / 11월 3일 대전 충무체육관]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이정영]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