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곳곳에서 참가한 가장 재능 넘치는 27명의 바이올린 연주자들이 3주에 걸쳐 36시간 넘게 영감이 넘치는 연주를 한 끝에, 제2회 상하이 아이작 스턴 국제 바이올린 경연대회(Shanghai Isaac Stern International Violin Competition, SISIVC)가 다음과 같이 우승자를 발표했다.

Nancy Zhou, First Place Winner of the 2018 Shanghai Isaac Stern International Violin Competition during her Final Round with the Shanghai Symphony Orchestra and conductor Michael Stern. Photo: SISIVC

- 1등: Nancy Zhou(미국) - $100,000,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연주 계약
- 2등: Olga Sroubkova(체코) - $50,000
- 3등: Diana Tishchenko(우크라이나) - $25,000
- 4등: Jia Yi Chen(중국) - $5,000
- 5등: Chang Yuan Ting(캐나다) - $5,000
- 6등: Yun Tang(중국) - $5,000

 

Kayhan Kalhor와 Xiaoshuijing Miao 농부 합창단이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인간성에 대한 이해를 드높은 우수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이작 스턴 인간 정신상'을 받았다. 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인 Long Yu, Yo-Yo Ma와 스턴 가문의 일원이 이 두 수상자를 선정했다. 수상자는 각각 상금 미화 USD 10,000를 받았다.

Olga Sroubkova가 중국 작곡가 Qigang Chen의 La joie de la souffrance를 연주하고 최고의 중국 작품 연주에 수여되는 CPIC 상과 상금 USD 10,000를 받았다.

 

결승전에서는 6명의 여성 모두 Michael Stern의 지휘에 따라 상하이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두 번의 협주를 했다. 한 번은 Qigang Chen이 작곡한 새 중국 작품을 연주하고, 다른 한 번은 표준 레퍼토리에서 협주곡 한 곡을 선정해서 연주했다. 예선에서는 참가자들이 모차르트 협주곡을 위해 자신만의 카덴차를 작곡하고, 상하이 사중주단과 실내악을 연주하며, 일곱 곡의 솔로 작품을 연주했다. 결승전은 중국 텔레비전으로 중계되고, 전 세계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됐다. 예선과 결승 공연 모두 온라인 SISIVC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