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이성종. 제공 울림엔터테인먼트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보이그룹 인피니트의 멤버 이성종이 EBS 라디오 '미드나잇 블랙'의 DJ로 발탁됐다.

 

2010년 가요계에 데뷔한 이성종은 매력 있는 외모와 타고난 친화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성종은 이미 많은 TV 프로그램에서 MC와 패널로 활약하며 예능감과 입담을 뽐내왔지만 본인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단독 라디오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다.

 

"처음으로 제 이름을 걸고 라디오 DJ를 하게 되었습니다. 신인 시절부터 DJ를 꿈꾸고 있었는데 꿈이 이루어졌어요", "앞으로 최선을 다해서 청취자들과 음악과 일상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시고 응원 부탁드려요"라고 소감을 밝힌 성종은 현재 라디오 제작진과 긴밀한 교감을 나누며 열심히 DJ 준비 중이다.

 

인피니트 이성종의 ‘미드나잇 블랙’(기획 김준범, 연출 강동걸, 구성 김이환, 성정현)은 EBS 라디오가 2018년 가을 개편을 맞아 야심 차게 편성한 심야 라디오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캄캄한 밤, 외롭지만 혼자 있기 싫은 ’블랙 감성‘을 가진 10, 20대들을 위한 라디오’로 기획되었다.

 

연출을 맡은 강동걸 PD는 프로그램 기획 의도에 대해 밝혔다. “10,20대 시절은 감정적으로 굉장한 부침이 있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느끼는 감정들을 ‘블랙 감성’이란 말로 표현하고 싶은데, ‘블랙 감성’이란 밤이 되면 찾아오는 적막과 고독함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특별하고도 예민한 감수성이다. 이런 ‘블랙 감성’을 가진 10,20대 친구들과 같은 세대인 성종 씨가 잘 소통할 것으로 생각되어 DJ로 발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인피니트 이성종의 ‘미드나잇 블랙’에서는 음악, 여행, 심리, 연애,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폭넓게 청취자들과 소통할 예정으로 8월 27일 월요일 밤 12시에 첫 방송이 시작된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밤 12시부터 1시간 방송되며 EBS 지상파 라디오(서울·경기지역 주파수 104.5MHz)를 통해 전국에서 청취할 수 있다.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와 스마트폰 반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보이는 라디오’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