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티켓 공개 강연 포스터. 제공 신세계 프라퍼티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반려견 문화 향상을 위해 반려견과 함께 하는 ‘펫티켓(펫과 에티켓의 합성어) 공개 강연’이 최초 반려견 동반 쇼핑몰인 스타필드에서 진행된다. 

 

이번 펫티켓 강의에는 수의사, 행동교정전문가 등 반려견에 관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반려견의 이해, 건강, 행동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8월 4일과 5일에,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8월 11일과 12일 진행된다. 

 

먼저 오후 1시에는 EBS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하는 ‘그녀의 동물병원’의 설채현 수의사가 '아이야, 넌 무슨 생각을 하니?'라는 주제로 반려견과 공감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들려줄 예정이다. 

 

오후 3시에는 조우재 수의사가 '우리 강아지 20년 살기'라는 주제로 반려견의 건강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하고, 이어서 오후 4시 30분에는 반려견 행동교정 박보연 교수가 '반려견의 습성, 잘못된 오해' 강의를 진행한다. 현장에서 반려견의 즉석 행동교정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연에 참가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이벤트들도 마련되어 있다. 강연 참여 고객들에게는 반려동물을 위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몰리스펫샵’에 식품·용품 20% 할인권을 증정하며, 반려동물 전용 우유 ‘아이펫밀크’도 참여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각 강연당 선착순 50명).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