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NBA(대표 김상택)는 올 가을 대학축제 기간 동안 홍익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시내 총 5개 대학 캠퍼스에서 ‘NBA Pick&Roll 프리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경품 증정 행사 일색인 최근 대학교 축제와 달리 다양한 농구 문화 이벤트로 대학 축제에 신선한 변화의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최근 선정성과 지나친 상업성으로 비난 받고 있던 대학교 축제에서 NBA는 대학생들의 건강한 열정과 멋진 승부욕을 자극하는 즐거운 스포츠 이벤트를 펼쳐 학생들의 호응을 얻은 것.

이번 이벤트는 올해 가을 대학교 축제기간 9월 18일 홍익대학교를 시작으로 서울시내 총 5개 대학교 캠퍼스에서 진행됐다.

특히 5개 학교에서 진행되었던 NBA의 프리드로우 이벤트는 참여 학교 중 가장 많은 골을 기록한 곳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여 참가한 대학생들의 승부욕을 자극했다.

농구 게임기계를 이용한 3대 3 농구 대항전과 농구 묘기를 곁들인 Hip-hoop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각 학교에 마련된 NBA코트에서 프리드로우를 성공시키면 패션 아이템 NBA 스냅백 모자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특히 10월 7일 숭실대학교에서는 깜짝 이벤트로 개그맨 박성광씨가 행사에 참여하여 대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농구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약 500여명의 대학생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여 5개 대학 총 10,000 여명의 대학생들이 NBA가 준비한 다양한 선물과 이벤트에 함께 했다.

행사 진행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직접 땀 흘리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축제를 직접 진행할 수 있어 너무 기뻤고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더욱 더 많이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NBA는 앞으로도 즐겁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농구가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음악과 패션을 아우르는 문화의 코드로 다가갈 수 있는 브랜드로 다가갈 예정이다.

www.artkoreatv.com
아트코리아방송 정형근 기자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