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코리아방송 = 최윤영 기자] 714일 오후 광화문에 위치한 아트코리아방송 미디어센터에서는 서화진의 톡! 트래블 15’, ‘5월의 출국자 수편이 도깨비 여행학교 서화진 교장과 강형식 교장, 문총련 박동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박동위원장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서화진의 톡! 트래블 15탄 ‘5월의 출국자 수’편

이날 서화진의 트래블 톡! 15탄에서는 ‘5월의 출국자 수에 대한 토크가 진행됐다. 이날 토크에서 강형식 여행학교 교장은 올 1월부터 5월까지 외국으로 출국한 관광객의 출국자 수가 작년대비 16.4%가 증가했지만 여행업을 담당하는 여행업자들은 부진했다고 평하고 그에 따라 일자리 창출도 안 되고 업계 발전도 뒤 쳐졌다고 말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산업이 소비자의 만족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서화진 여행학교 교장은 관광객이 서울에 오면 관광객이 가이드를 따라서 맴돌다 가는 것이 아닌 누군가를 만나고 그 사람에게 서울의 역사를 같이 얘기해 줄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서울을 홍보할 수 있는 여행 형태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화진의 톡! 트래블 15탄 ‘5월의 출국자 수’편

이어 현 정부에서 진행된 제1차와 2차 국가관광회의 건에 대한 이야기로 지방자치단체장을 그 지역의 관광협회장으로 한다.”는 정부 방침에 대한 여행토크쇼에 이어 조신통신사 유네스코에 등록에 대한 토크로 이어졌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