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야귀(夜鬼)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창궐 ... 올 10월 해외 동시개봉을 추진

영화 '창궐' 현빈과 장동건. 제공 Yes24

[아트코리아방송 = 이용선 기자]  2018년 신개념 야귀(夜鬼) 액션 블록버스터의 탄생을 예고하는 영화 '창궐'이 오는 10월, 아시아·유럽 동시개봉을 추진한다.


흥행작 '공조'에 이어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추는 김성훈 감독과 현빈, 연예계 대표 절친으로 알려진 현빈과 장동건의 조합이 남다른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창궐'이 올 10월 해외 동시개봉을 추진하고 있다. 영화 <창궐>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夜鬼)’의 창궐을 막고, 조선을 구하기 위한 ‘이청’(현빈)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 '창궐'은 칸 국제영화제 마켓에서 단 2장의 스틸 이미지로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을 정도로 화제였다. 이미 전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던 '부산행'의 사례와 밤에만 활동하는 ‘야귀’라는 새로운 크리쳐 그리고 조선시대의 만남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았다. 해외세일즈를 담당하고 있는 콘텐츠판다는 “칸 마켓에서 '창궐'의 동시개봉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향후 토론토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등을 거쳐 개봉국가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투자배급사 NEW는 “해외 동시기 개봉은 내수시장을 넘어 콘텐츠 확장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또한, 게임·웹툰 등 영화의 소재인 ‘야귀’를 적재적소에 살린 다양한 크로스미디어콘텐츠가 완성단계에 있는 등 '창궐'은 신선한 소재, 본 적 없는 비주얼,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올해 최고의 엔터테이닝 영화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단 한번도 본 적 없는 독창적인 크리쳐, ‘야귀(夜鬼)’의 존재감이 돋보이는 '창궐'은 화려하고 타격감 넘치는 액션과 신분과 성별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캐릭터의 향연으로 국내 관객뿐 아니라 세계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에 한창이다. 또한 현빈, 장동건, 조우진, 김의성, 정만식, 서지혜, 이선빈, 조달환 등 충무로의 믿고 보는 배우들부터 라이징 스타까지 합세해 더욱 완성도 높은 작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조선시대 ‘야귀(夜鬼)’라는 신선한 소재와 함께 충무로 대표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이목을 집중시키며, 올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영화 '창궐'은 후반 작업을 거쳐 2018년 10월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트코리아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